정강이 바깥쪽 근육 문제
축구할때 언제부터인가 조금 뛰어도 정강이 바깥쪽 근육이 정강이 라인옆으로 돌처럼 단단해지고 팽창되어서 다리가 무거워지고 사용하기 어려운데 무슨 문제일까요..??
축구할때 언제부터인가 조금 뛰어도 정강이 바깥쪽 근육이 정강이 라인옆으로 돌처럼 단단해지고 팽창되어서 다리가 무거워지고 사용하기 어려운데 무슨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기재해주신 상황 만으로는 특정한 질환을 연결짓기엔 어려우나, 근육이나 인대에 차츰씩 무리가 가게 되어 해당 증상이 나타났다고 볼 가능성이 가장 높아요. 다리가 무겁다 라고 표현해 주신 만큼, 상기 증상에 대해서는 정형외과 대면진료를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걸을때 발목 바깥쪽 시큰함이 있습니다 허리나 정강이, 종아리 때문일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우연히 정강이 바깥쪽 다리를 보게되었는데요. 체중을 정강이 앞쪽으로 실으면 무언가가 볼록 튀어나옵니다. 가만히 다리를 펴거나 힘을 안주면 튀어나온 부분이 들어갑니다. 모기 물린 자국인가 싶어 피부층을 눌러 흔들어 보았는데, 피부층 아래에 있는 걸로 확인했습니다. (표피를 움직여봐도 저 물체는 고정되어있어요.) 다리에만 저런 형상이 있는데 이게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두군대 병원을 가서 엑스레이 초음파검사를 진행 했으나 한병원에서는 근막 얘기하셨고 오늘 다녀온 병원에서는 근막과 피부사이에 생긴 상처라고 신경쓰지 말라고 하시는데 몰까요? 무슨 치료를 해야 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정획한 병명이 먼지 어느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아야 정확 한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답답 힙니다
침대에서 떨어지면서 침대 서랍장에 아랫쪽 정강이 바깥쪽 부분을 그대로 서랍장에 눌러지면서 떨어졌는데 다리를 올리거나 특정 자세를 하면 찌릿찌릿하고 못참을정도의 고통이 있는데 왜이런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