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관련 위험이 없는 사람의 혈당 측정과 관련된 의문

정OO • 2024.11.12

당뇨 관련위험이 없는사람은 일시적으로라도 불시에 혈당측정을 해도 식후어떤 시점에서도 높은 혈당의 측정값이 뜰 일이 없는게 맞나요? 24시간 혈당그래프가 있다고한다면 음식물 섭취와함께 혈당이 오르려할때 즉각적으로 인슐린이 분비되어 조절되므로 절대값으로 높은 혈당이 존재하는 시점이 없어야하는게 맞죠? 제가 당뇨유전력이 있습니다만 당화혈색소는 정상범위지만 때때로 높은혈당이 기록되는 시기가 좀있는편입니다. 마치 최근이 그랬고 오늘 새벽 밤을새고 아침에 밥을 좀 먹고 그 뒤 당 35그램의 꿀물을마시고 측정된 190대의 혈당이 1시간만에 110대로 떨어졌습니다. 궁금한건 1시간만에 80이나 당이 줄어들수있는가 하고, 당뇨와 관계없는 사람이라면190이라는 높은 숫자가 아에 뜰일이 없는게 맞는지, 입니다. 자세하게 의견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이라도 식후 일시적으로 혈당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식후 혈당이 상승하더라도 인슐린이 적절히 분비되어 혈당이 빠르게 정상 범위로 돌아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고당분 음식을 섭취했을 때는 혈당이 일시적으로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이라도 식후 혈당이 190mg/dL까지 올라갈 수 있지만, 이는 드문 경우입니다. 건강한 사람의 경우 식후 혈당이 140mg/dL 이하로 유지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이나 음식에 따라 일시적으로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1시간 만에 혈당이 80mg/dL 정도 감소하는 것은 인슐린의 효과가 잘 발휘되어 혈당이 빠르게 조절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이 자주 높게 측정된다면, 특히 당뇨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당뇨병의 위험성을 평가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인슐린 저항성이나 다른 대사적 문제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