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세 아버지가 헬리코박터 약 복용이 힘들어하는데 10일 더 참고해야 할까요?
86세 아버님이 헬리코 박터 약을 복용하시는데 넘 독하다고 힘들어하셔서요 10일드셔야 하는데 참고 견디셔야하나요
86세 아버님이 헬리코 박터 약을 복용하시는데 넘 독하다고 힘들어하셔서요 10일드셔야 하는데 참고 견디셔야하나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 치료를 위한 약물은 일반적으로 7일에서 14일간 복용하는 것이 표준 치료입니다. 86세의 고령이신 아버님께서 약물 복용으로 인해 힘들어하신다면, 부작용이나 약물의 독성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를 중단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의사는 아버님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약물 부작용의 정도, 그리고 치료의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조정하거나 대체 치료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약물 부작용이 심각하다면, 의사는 복용량을 조정하거나 다른 약물로 변경하는 등의 대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버님의 영양 상태와 위장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버님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시고, 가능한 빨리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위해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지만, 환자의 삶의 질과 안전도 고려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86세 아버지가 1년전에 자전거에서 떨어져 뇌출혈로 1주간 입원후 퇴원하셨습니다. CT결과로는 뇌가 괜찮다고 하는데 어지러움증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달전 갑자기 걸음이 안걸어진다고 하시더니 곧 괜찮아지셨어요. 그런데 오늘 아침 다시 걷기가 힘들어 부축해야 몇걸음 겨우 걸으시다가 20분쯤 지나니 또 괜찮다고 하시네요. 1시간정도 지나니 완전히 회복하셨습니다. 두통은 전혀 없고 뇌경색인가 해서 두팔을 앞으로 뻗고 눈감고 계시라고 하니 손도 내려오지 않아 뇌경색은 아닌듯 합니다. 1. 혹시나 식사후 혈당스파이크 때문에 그런건지 당뇨증상이 있으면 갑자기 못걸을수 있을까요...밥과 밀가루, 간식을 아주 좋아하셔서요. 아니면 뇌출혈 후유증으로 뇌에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2. 병원에 가서 뇌사진을 찍어봐야 할까요? MRI나 MRA중 뭘로 찍어야 할까요?
아버지가 61세이신데 요즘들어 기운이 딸린다고 합니다. 나이가 드셔서 기운이 딸린다곤 하지만 그러시다고 막 못움직이실 그런건 아니시고 예전에 비해 온몸에 기운이 없다는데 영양학적으로 더 잘 먹어야되나요?? 지병으로 당뇨가 있으십니다.
오늘 11시 30분 경 아버지가 말이 어눌해지는 증상이 있다가 10분 정도 뒤에 호전되었다고 하는데요 병원을 바로 가봐야 되겠죠? 그런데 아버지가 병원을 가지 않겠다고 고집을 부리는데 119에 대신 연락해서 병원 이송을 요청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