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86세)가 갑자기 말 어눌 증상

익명 • 2023.05.17

오늘 11시 30분 경 아버지가 말이 어눌해지는 증상이 있다가 10분 정도 뒤에 호전되었다고 하는데요 병원을 바로 가봐야 되겠죠? 그런데 아버지가 병원을 가지 않겠다고 고집을 부리는데 119에 대신 연락해서 병원 이송을 요청해도 될까요?

응급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응급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5.17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 한 쪽 팔, 다리가 마비된 것 같거나 감각이 이상한 경우 - 말할 때 발음이 분명치 않거나 말을 잘 못 하는 경우 - 일어서서 걸으려고 할 때 자꾸 한 쪽으로 넘어지려고 하는 경우 - 눈이 갑자기 잘 안 보이거나 둘로 보이는 경우 - 주위가 뱅뱅 도는 것처럼 어지러운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뇌졸중 등 뇌질환의 가능성을 고려해야 하며, 빨리 치료를 시작할 수록 회복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병원으로 내원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아니라면 오히려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이고요. 119 문의도 가능하지만 현재 아버님께서 의식도 있고 병원 내원에 대한 강한 거부감을 보이시는 상태라면 낯선 사람들에 의해 강제로 병원에 가게 되는 상황에 더욱 거부감이 심해지실 수 있으니, 가능하면 그 사이에라도 설득하셔서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