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 충혈 후 회복 가능성과 실명 위험은?
충혈이 심해서 안과를 갔더니 소프트 렌즈를 더 끼면 실명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눈 검사 했을 때 충혈이 각막 근처에 있고 그게 동공 안쪽까지 더 들어오면 실명이라는데.. 앞으로 3개월 동안 렌즈 낄 일은 없는데요. 그동안에 회복이 많이 될까요? 그리고 실명된다는 말은 과장해서 말씀하신 걸까요?
충혈이 심해서 안과를 갔더니 소프트 렌즈를 더 끼면 실명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눈 검사 했을 때 충혈이 각막 근처에 있고 그게 동공 안쪽까지 더 들어오면 실명이라는데.. 앞으로 3개월 동안 렌즈 낄 일은 없는데요. 그동안에 회복이 많이 될까요? 그리고 실명된다는 말은 과장해서 말씀하신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먼저 각막 근처까지 충혈이 있다는 건 단순한 피로로 인한 충혈보다 증상이 심하다고 뜻이에요.
특히 장기간 렌즈 착용을 하게 되면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미세한 손상이 생겨서 각막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거든요.
각막 중앙, 즉 동공 부위까지 염증이 번지면 시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서, 진료 의사 선생님께서 강하게 경고해 주셨을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질문자님께서 앞으로 3개월 동안 아예 렌즈 착용을 하지 않고, 약물 치료를 잘 받으시고, 인공눈물도 잘 사용하시면서 눈 건강을 잘 지킨다면 회복은 될 수 있어요.
다만 중간에 다시 무리한 활동을 하거나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증상이 다시 나빠질 수 있어요.
당장 실명이 된다는 뜻은 아니니, 앞으로 주의하시면 되겠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을 갖고있는 경우 나중에 실명하게 되나요? 아니면 다른 사람보다 눈이 좀 더 안 보이게 되나요?

각막 찰과상 후 시력이 저하된 느낌을 받고 있는데 회복 후 시력이 원래대로 회복될까요?

토요일 저녁 어두운시간에 가게문을 열고 나오는데 비도 오고 밝은 곳을 향해 벌레들이 쏟아져들어왔고 눈에 연두빛벌레가 부딛쳐 검은색 눈동자와 아래흰자영역에 닿았었어요. 손으로 털어내었으나 불편했는데 집에와서 씻고 보니 괜찮아져서 잠을 잤어요. 다음날인 일요일은 저녁쯤 눈꺼플쪽이 가려워서 조금 불편했고 그다음 월요일부터는 왼쪽눈이 건조하다? 불편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집에 실링팬을 틀고 쉬는데 오른쪽 눈은 괜찮은데 왼쪽눈이 더 불편했고 인공눈물을 넣고 잤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부터는 조금씩 눈이 충혈되고 따끔거려요. 각막이 다친걸까요? 지금도 왼쪽눈만 불편하며 따끈거려서 걱정이 되고 불안해요. 다 치료가능하지요? 내일 오후 2시쯤 안과를 가보려고 해요. 아직 눈곱이나 이런 건 별로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