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 저하와 숨차고 맥박 빨라지는 증상, 심장 문제 아닌가요?
최근에 체력이 확 안좋아 진 것 같아요. 한 두 달 쯤 됐는데 빠른 걸음이나 그런걸 해도 숨이 조금 차고 맥박이 빨리지구요. 갑자기 일어나거나 하면 또 맥박이 빨라지고, 눕거나 힘을 쓸 때 맥박이 느려집니다. 심장 문제인가 싶어서 저번달에 홀터검사랑 심장CT를 찍었는데 별 일 없다합니다. 막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겠죠?
최근에 체력이 확 안좋아 진 것 같아요. 한 두 달 쯤 됐는데 빠른 걸음이나 그런걸 해도 숨이 조금 차고 맥박이 빨리지구요. 갑자기 일어나거나 하면 또 맥박이 빨라지고, 눕거나 힘을 쓸 때 맥박이 느려집니다. 심장 문제인가 싶어서 저번달에 홀터검사랑 심장CT를 찍었는데 별 일 없다합니다. 막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겠죠?
체력 저하와 숨이 차고 맥박이 빨라지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 관련 검사를 받으셨고 큰 문제가 없다는 결과를 받으셨다면, 다른 원인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빈혈, 갑상선 기능 이상, 스트레스, 불안, 과로,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생활 습관 변화나 체중 변화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 전문의를 찾아가셔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혈액 검사 등을 통해 다른 잠재적인 원인을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필요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심리적인 불안이나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느껴질 수 있는 증상이지만 안정된 상태에서도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심전도, 초음파 등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심장의 기질적인 원인이 없다는 소견을 들으셨다면 정신과/신경성의 요인도 작용할 수 있는 상황으로 보여져요.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해도, 증상이 지속되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해보시기를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빈맥 증상> 어제 10시경 갑자기 숨이 차고 어지럼증이 있어 대학병원 응급실내원했는데 맥박 100~120정도.열은 37도 나왔습니다. 저녁 과하게 먹어서 위가 불편해 소화제도 링거로 맞았고 대변2번정도 보았습니다.심전도 2번. 심장혈관 좁아졌는지 피검사 2번 진행했는데 이상 없다하였고 간수치 100으로 고덱스만 처방받고 퇴웠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기상 후 다시 숨차고 심장두근거리고 어지럼증 있어 동네 소아과방문해보니 맥박 110.열 37.7나왔습니다.증상말하니 장염일수도 있다하여 장염약, 해열제.우루사 처방받고 해열제 주사 맞았습니다.귀가 후 낮잠자고 일어나니 숨찬 증상은 그대로고 맥박 90후반에서 101정도 나옵니다.. 소아과에서는 열나면 숨차는 증상 나타난다고 해서 해열제주사 맞아서 열 36.6도 떨어졌지만 숨차는 증상,심장빨리뜀은 그대로 입니다.. 심장문제일까요 장염일까요?
술마시면 맥박이 빨라지는게 정상인가요? 잠을 거의 못자 매우 피곤한 상태로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술 마시는중에는 맥박이 조금 빨라졌다가(체감상 75~80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잠에 들어 두시간 내에 금방 깨게 되었는데 맥박이 100이상으로 빨리 뛰었던 것 같습니다. 물을 마시려고 몸을 움직이니 더 빠르게 뛰기 시작했고, 물을 마시고 조금 지나니 다시 좀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장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옛날에 심장초음파나 홀터 검사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술을 마시지 않아도 기상 직후 맥박을 재보면 꽤 빠르게 느껴지다가 금방 다시 돌아오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으로 처방약을 먹고 있는데 먹고 나서 맥박 뛰는게 느껴지면서 심박수가 빨라졌어요 숨도 좀 차는 것 같고.. 몸에 힘이 빠진 느낌인데 마침 생리가 시작되어서 뭐가 원인인지 모르겠네요 ㅠ 처방약 그대로 먹어도 될지 궁금합니다. 아목클듀오정500mg 레보드롭정 코코스텔서방캡슐 맥스펜정 아미세타정325mg 이토리톤정 소론도정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