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S결과가 저렇게 나왔는데, 정신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ASRS결과가 저렇게 나왔는데, 고등학교까지 학창시절에는 이런쪽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최근 몇년간 증상이 심해졌다고 느낍니다. 정신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ASRS결과가 저렇게 나왔는데, 고등학교까지 학창시절에는 이런쪽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최근 몇년간 증상이 심해졌다고 느낍니다. 정신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ASRS(Autism Spectrum Rating Scales)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평가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ASRS가 아닌 Adult ADHD Self-Report Scale(ASRS)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는 성인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의 자가진단을 위한 척도입니다. 최근 몇 년간 증상이 심해졌다고 느끼시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이나 업무에 영향을 받고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ADHD는 성인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전문의는 여러분의 증상을 면밀히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심리평가, 치료 계획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2월 마지막 주 부터 증상이 이리저리 나타나고 있는데 이랬다 저랬다 갈팡질팡하며 보내고나니 어느 진료를 받아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요.. 이유없이 흔들리는 불안감에 가만히 있거나 잠을 제대로 못자며 보내기도 하고 그나마 괜찮아졌나 싶으려니 심장이 두근거리기 시작해서 잠을 제대로 못자거나 평소 이전보다 자주 숨이 찰 때도 있고 애플워치에서 고심박수 알림도 뜬 적이 있었어요. 평소 그리고 그 외에 위아래로 흔들리는 듯한 어지러운 느낌을 종종 느껴 불편할 때가 있었고, 기분탓인지 어제는 마트에 갔을 때 갑자기 답답하고 정신이 없다라는 느낌도 들더라구요. 가슴 두근두근 거리는게 유독 밤에 잘 느껴지는데 심전도 검사 같은 걸 받아봐야 할지 아니면 정신건강의학과 같은데에서 상담을 받아봐야할지 이비인후과 같은데 가서 어지러움, 흔들림에 예민한게 예전에 이명, 돌발성난청이 왔던 귀 상태를 확인해야할지 요즘 이거만 신경쓰이네요..
어제 사람들 많은 곳에서 30분 정도 몸이 움직이지 못하는채로 압박되어있다가 빠져나와보니 다리에 멍과 팔에 핏줄들이 터져 빨간 점같은 자국들이 있었습니다. 또 숨을 들이쉴때 가슴통증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압박증후군,압궤증후군과 같은 부작용이 몇일내로 일어날 수 있다고 봤는데 병원에서 진료를 미리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어떤 병원에서 어떤진료를 받아야할까요?
36살 여자입니다 작년부터 시작된 굉장한 신경질과 웃다가도 갑자기 눈물이나는 감정기복 으로인해 배우자가 숨막힌다고 병원도움 받는게 어떻냐 묻습니다 수면시간이 하루 2~4 시간이며 눈을감고있지만 안자고있다는걸 느낍니다 만사가귀찮고 밥먹는것도 귀찮습니다 몸무게는 43~45 왔다갔다 하는중이며 피검사상 모두 정상수치입니다 배우자말로는 웃는걸 언제봤는지 기억이안난다고 하는데 저한테 문제가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