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고열이 지속될 때 대처법은?
성인 열이 38.5도인데 몸은 오한있다가 이불 덮으면 땀이나요. 열이 내려가지 않을때 어떻기 해야되나요?
성인 열이 38.5도인데 몸은 오한있다가 이불 덮으면 땀이나요. 열이 내려가지 않을때 어떻기 해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열이 지속되면 많이 힘드실 텐데요, 38.5도의 열과 오한 증상에 대한 대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해열제 복용이 도움이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계열(타이레놀)이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이부프로펜)를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아세트아미노펜은 4-6시간 간격으로 1회 1000mg까지, 1일 최대 4000mg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한 종류의 해열제가 효과가 없다면, 다른 성분의 해열제를 2-3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각 약의 권장 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도 매우 중요합니다. 발열로 인한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오한이 있을 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지만, 열이 높은 상태에서는 온수매트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고열을 더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는 것도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열이 3일 이상 지속되거나, 39도 이상의 고열이 계속되거나, 해열제를 복용해도 열이 내려가지 않거나, 호흡 곤란, 심한 두통, 발진 등의 심각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요일 10시경부터 오한 발열이 시작되어, 두통을 겪다가 월요일에 동네 병원에서 진료보고 감기약, 타이레놀을 받았습니다. (열 38.3도) 그런데 기침, 코막힘 전혀 없고, 가래도 없는데 가래랑 기침약을 계속 주시더라고요 ㅠ 호전이 되지 않고 오히려 맥박에 따라 편두통이 느껴졌습니다. 수요일부터는 앉거나 신발 갈아신을때, 혹은 고개를 숙일 때 등 두개골 혈압이 올라가는 상황마다 강한 편두통을 겪었습니다. 이날 병원을 바꿔 찾아갔는데 원인을 모르겠다 하셔서 편두통 약이랑 타이레놀을 받았습니다. (열 38.1도) 편두통 약을 먹고 좀 나아지긴했는데, 발열은 타이레놀을 먹어야 내려가더라구요. 목요일에 병원 다시 찾아가니, 편두통약이랑 타이레놀 먹고 좋아졌으니 기다려보자 하시던데 영 불안합니다. 성인이 4일 이상 고열, 두통이 반복되는데 진통, 해열제만 먹고 기다리는게 맞는건가요?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ㅠㅠ

아이가 어제부터 열이 지속 되고 있습니다 어제 오전11시 37.7도 어제 오후5시 38.5도 어제 오후6시39.1도(해열제 먹음) 어제 오후8시 37.4도 어제 오후11시 38.8도(해열제 먹음) 오늘 새벽 1시 37.9도 오늘 새벽 3시30분 37.4도 오늘 아침 8시 38.8도 해열제 먹으면 내려 갔다가 약기운 떨어지면 오르고 반복인거 같아요, 궁금한 점은요 1.체온 몇도로 열이 지속되면 머리에 손상이 가나요? 오늘 새벽 5시쯤 열체크를 한번 더 했어야하는데 모르고 잠들어서요ㅠㅠ 2.아이가 열이 나면 해열제 먹이고 미온수 마사지 해줬는데 너무 싫어하더라구요, 이럴 경우 그냥 해열제만 먹이고 바로 재워도 되나요? 3.아세트아미노펜, 이부부로펜 하루 최대 복용양 궁금합니다 (12개월, 11키로 아기) 감사합니다

무릎통증으로 한달정도로 고생하고 있는데 직장관계로 시간이 나질 않습니다,무릎이 걸을때 콕콕 쑤시듯 아픕니다,제 일이 많이 걸어야 하는일이라 고생스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