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교정 후 갈비뼈와 등 뒤가 뻐근하고 아픈데 정상인가요?

김OO • 2024.11.06

제가 공부도 하고 그래서 자세가 어깨도 굽고 거북목도 잇어서 자세를 어제 바르게 펴고 다녔는데 그 다음날 갈비뼈랑 등 뒤가 운동한 것처럼 뻐근하고 아픈데 원래 자세가 교정되려고 하면 그런건가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세를 바르게 교정한 후 갈비뼈와 등 뒤가 뻐근하고 아픈 것은 자주 발생하는 현상이에요.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들이 갑자기 사용되면서 근육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이는 대체로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나아질 수 있어요. 하지만 통증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고 스트레칭을 해주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자세 교정 기구를 이용하거나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너무 갑작스럽게 자세를 교정하기보다는 점진적으로 자세를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신경외과, 바로 진료받기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왼쪽 옆구리 갈비뼈가 아파요

    안녕하세요 몇달 전부터 왼쪽 옆구리 갈비뼈와 왼쪽 등이 앉아있거나 서잇을때 등 그냥 어떠한 자세를 해도 고통이 있어서 그런데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

    통증

    2022.12.18
  • 전동킥보드 사고 후 어깨 통증, MRI 검사 필요할까요?

    8월말경 전동킥보드를 타다가 아주세게 넘어졌습니다. 어깨 팔꿈치 갈비뼈 쪽이 바닥에 닿았고, 통증도 엄청났습니다. 갈비뼈는7번 갈빗대가 하나 나갔고 통증은 엄청나지만 엑스레이상 어깨,팔꿈치뼈는 문제가없다고하셨는데요. 통증은 3개월째입니다. 팔을 들어올리거나 옆으로 뒤로 파는 자세들은 모두 취할구있으나 등뒤로 손을 보내는 자세는 살짝힘든정도구요. 특정자세를 취해서 오래유지하고 있으면 어깨가 엄청 뻐근하고 당기는 느낌에 아픕니다. MRI를 찍어서 확인을 해보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꾸준히 침이나 물리치료를 받으면 될ㄸ까요?

    정형외과

    어깨통증

    2024.12.16
  • 3일동안 밥만 먹고 잠만 자니 졸림, 머리 아프고 통증 있음. 이유는?

    3일동안 밥만 먹고 계속 잠만 잤는데 여전히 졸립니다. 일어나니 머리도 아프고 왼쪽 명치쪽 갈비뼈와 등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이유가 있을까요?

    내과

    2025.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