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협착 치료에 보톡스 주사 효과는?
어려서부터 소화력이 좋지않아 밥먹은 직후나 먹으면서 변의가 드는 정도였고 배변습관이 좋지 않았습니다(20분 이상 소요). 이후 잦은 음주와 점점 더 소화불량 발목수술(없던 유당불내증 생김) 등으로 가스, 설사 등의 자극이 협착을 만든 것 같습니다. 서울의 항문외과에서 지난주 초진을 받았는데 여자 선생님 손가락 하나 정도 들어가는 협착 진단을 받고 어제 두번째 진료에서 의사 선생님께서 물리적으로 항문을 넓혀주셨습니다. 확실히 지난주보다는 진료시 통증도 덜하고 좌제 넣을때 수월하게 들어갔습니다. 약은 위장약 진통제 베노론 포스테리산 좌제 파사렉트 초방 받았다가 베노론 먹고 어지러움증이 있어 디오스민으로 바꿨으며 두번째 진단부터 아가오도 같이 먹고있습니다. 1년간 마그밀을 장복하여 마그밀은 가급적 안 먹고 식이섬유로 밀어내보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궁금한것은 지난주 진료보다 조금 좋아졌지만 수술대에 올라서 항문을 늘려보고 안되면 수술을 해야할것같다고 하셨는데 먼저 보톡스를 맞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