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미지근한물 마시면 좋을까요?
자기전에 적당한양의 미지근한물을 마시면 좋나요? 효능도 알려주세요
자기전에 적당한양의 미지근한물을 마시면 좋나요? 효능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기 전에 적당량의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은 여러모로 이로울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은 몸의 수분을 보충하고,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잠자는 동안에는 몸에서 수분이 소실되기 때문에, 수면 전에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지근한 물은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소화기능을 개선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수면 중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어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량은 개인의 수분 필요량과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컵(약 200-250ml) 정도가 적당할 수 있습니다.
수면 전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수면 직전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수면 중에 자주 깨는 사람이나 야간뇨가 있는 사람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 차가운 물을 주로 마시다가 1년 전인가부터 미지근한 물이 몸에 더 좋다길래 지금까지 계속 미지근한 물을 주로 마시고 있는데 언젠가부터 가끔 차가운 물 한컵 혹은 술, 맥주 마시고 나면 목이 너무 칼칼 건조해지는데 왜 그런 걸까요ㅜㅜ
자기전에 미지근한 물 한잔이면 건강에 이롭나요?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차가운물이나 뜨거운물 혹은 그냥 미지근한 물 중에 어떤 온도의 물을 마시는게 좋나요? 또 짠 음식이나 라면, 피자처럼 기름기 섞인 음식 먹을때 물을 마시는게 좋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