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수술 후 5주, 달리기와 농구 가능할까요?
발목 인대 수술 5주정도후에 달리기랑 농구를 조금씩 했는데 괜찮을까요?.
발목 인대 수술 5주정도후에 달리기랑 농구를 조금씩 했는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 인대 수술 후 5주가 지났다면, 아직 완전한 회복을 기대하기에는 이른 시점일 수 있습니다. 인대 회복에는 정해진 기간이 있지는 않지만, 완전하게 회복되려면 평균적으로 약 4~6개월이 걸릴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골절이 치유되는 데는 6주에서 12주 사이가 걸릴 수 있습니다. 달리기나 농구와 같은 고강도의 운동은 발목에 상당한 부담을 주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하고, 점점 운동량을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재활 운동과 물리치료를 통해 충분히 회복한 후에 의사와 상의하여 운동을 재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따라서 현재 시점에서 달리기와 농구를 시작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으며, 주치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발목 인대에 대한 재활은 정확한 운동 방법과 강도 조절이 중요하기 때문에,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