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우울감 치료나 약물 필요할까요?
산후우울감이 있는거 같은데 약물이나 치료를 받아야 하는 정도인지 알고싶어요
산후우울감이 있는거 같은데 약물이나 치료를 받아야 하는 정도인지 알고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산후우울감을 경험하고 계신다니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산후우울증은 산모 10명 중 1명 이상이 경험할 정도로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산후우울증은 단순한 우울감이 아니라 감정, 생각, 신체 상태, 행동 등에 변화를 일으키며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혼자 있는 상황이 두렵거나 불안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의 필요성은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벼운 우울감이라면 심리상담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적이라면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가가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산후우울증은 개인적인 약함의 표현이 아니며 의지로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전문적인 도움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도움을 구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산후 우울증, 및 불안장애는 약물치료만 가능할까요..? 혼자 해결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아내가 우울증이 있는 거 아는데 병원에 가겠다고 하면 솔직히 반대했습니다. 저는 정신력으로 버틸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출산 후, 산후우울증이 심한 걸 일부러 모른 척했던 것도 있고요. 지금은 아기가 6개월이 되었고, 이정도면 괜찮을 법도 한데 아내는 여전히 무기력하고 우울해합니다. 보통 우울증이면 안 먹는다고 하는데 제 아내는 폭식을 해요. 아내가 자주 집에서 떨어지는 상상을 한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냥 못 들은 척 했습니다. 저도 힘들어서요. 그런데 이번에 너무 힘들었는지 반지까지 빼버리는데 머리가 띵하고 울렸어요. 제 아내, 정신과 상담이 필요할까요?

출산하고 3개월차부터 머리가 많이 빠졌는데 두피가 많이 보이고 이마 선도 M자로 넓어졌는데 탈모 치료가 필요할까요? 아니면 조금 기다려보는게 나을까요? 머리가 빠진지는 이제 3개월차 되어가고 초반에는 머리를 감을때마다 한움큼씩 빠지다 지금은 절반 정도만 빠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