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 후 애도 증후군으로 잠 못자는데 치료 가능할까요?
밤에 잠이 잘 오질 않아 낮에 견디기가 힘들어요. 병원에서는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치료가 될까요? 변비도 조금 있고......
밤에 잠이 잘 오질 않아 낮에 견디기가 힘들어요. 병원에서는 외상 후 애도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치료가 될까요? 변비도 조금 있고......
AD
외상 후 애도 증후군으로 인한 불면증은 치료가 가능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증후군은 특정 사건 이후에 나타나는 수면 장애, 우울 장애, 불안장애 등을 포함할 수 있으며, 감정, 생각, 신체 상태, 그리고 행동 등에 변화를 일으키며 한 개인의 전반적인 삶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심리치료와 약물치료가 있으며, 생활 습관의 개선도 중요합니다. 심리치료는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약물치료는 수면을 돕거나 불안을 완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유지하고, 카페인 섭취를 줄이며, 이완 기법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에 대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변비약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대면 진료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하체비만이라 고민입니다 다리를 집중적으로 혈액순환돕고 다리부종 없애주는 영양제가 따로 있을까요. 추천받고싶습니다.
제가 진짜 하체비만인데 상하체 차이가 진짜 커요.. 허리둘레랑 허벅지 둘레랑 15센치 밖에 차이가 안날정도에용.. 전체적으로 상체는 말랐는데 몸의 거의 모든 살이 하체에 집중된거 같아요ㅠㅠㅠ 키가 165에 몸무게가 57키로로 정상체중인데도 그래용.. 살을 더 빼봤는데도 항상 다리는 퉁퉁하고 상체살만 빠져서 갈비뼈가 보이거나 하는데 이게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진지하게 지방흡입도 생각하고 있어요. 매일 다리 마싸지도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되라고 족욕도 하고 있는데 왜이리 다리가 두꺼울까요.. 방법 없을까요?? 근육이라도 키우면 좀 괜찮을까요??
하체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