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수술 후 소화불량 증상 지속, 문제가 있는건가요?
맹장수술 받고 어제 퇴원했는데 계속 소화불량처럼 트림이 나오고 속이 불편해요 뭔가 문제가 있는겅가요?
맹장수술 받고 어제 퇴원했는데 계속 소화불량처럼 트림이 나오고 속이 불편해요 뭔가 문제가 있는겅가요?
맹장수술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퇴원하셨다면, 소화불량이나 트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일입니다. 수술 후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소화기계가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수술 부위에 합병증이 발생했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화불량은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하여 상복부 중앙에 소화 장애 증세가 있는 경우를 말하며, 식후 포만감, 조기 만복감, 상복부 팽만감, 구역, 명치 통증, 속쓰림 등의 여러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혈액검사나 내시경 등 정확한 진단을 위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회복을 돕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환청이 없는데도 조현병 진단이 될 수 있나요?
F29 상세불명 비기질성 정신병 에서 조현병 인데 망상만 있고 다른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지 공항증세,강박증세,이인증 등 추가증상이 있어요. 그 이유는 약물로 인해 생겨난 것입니다. 나중에 진단명이 바껴서 약물이 변동 되면 추가증상들은 없어지는건가요?
제가 우울증상이나 자해충동이 최근에 심해져서 외래로 처방받은 약들이 따로 있는데 이 약들이 조현병 치료에 쓰이는 약들이 더라구요… 사실 제가 예전에 환청이나 환각 같은 것을 보았어서 조현병인가 싶었는데 상담센터에서 종합심리검사를 받았을땐 PTSD 로 진단이 나왔었습니다… 현재는 환각, 환청이 약을 끊어도 전혀 들리거나 보이지가 않아요. 조현병 주된 증상인 망상도 없고 PTSD 증상으로 환각, 환청이 들리는 걸로 이해하고 있는데 현재 처방받은 약을 보니 정신과에서는 조현병으로 진단을 내린건지 조현병 관련 약물들이 있습니다… 현재 처방받은 약이 아침, 저녁으로 먹는 약: 리스페달정 0.5mg, 로라반정 0.5mg 이고 자기전에 먹는 약이 인데놀던 10mg, 자나팜정 0.5mg, 라믹탈정 50mg, 아빌리파이정 10mg 입니다… 자기전에 먹는 약은 한 6개월 이상정도 먹었었고 이번에만 따로 아침, 저녁약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