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으면 소화가 전혀 안되어 배가 심하게 더부루하고 팽창감이 심한데, 예전에도 아프고 구급차에 실려간 적이 있어요. 예방차원으로 효과볼 수 있는 약이 없을까요?
이OO • 2025.01.21
안녕 하세요 밥을먹으면 소화가 전혀 안되다보니 배가아주 심하게 더부루하고 팽창감도 심해요 예전에 일년에 한번 혹은 이년에 세번정도는 배가 바늘로 찌르는것처럼 아프면서 원을그리듯이 또 뭔가가 끔틀꿈틀 거리는 증상이 심해서 새벽이나 늦은 저녁시간에 구급차에 실려간적이 여러번있어었요 이 증상이 이년만에 또 시작이되네요 원장님께서는 약을먹으면 좋와진다고 걱정하지말라고 하시지만 약을먹으면 한동안은 조금 괜찮아지다가 시일이 지나면 또 아파요 당장 효과는 못 보더라도 예방차원으로 효과볼수있는약이 없을까요 빠른 답변 바랍니다
복통장염설사맹장염속쓰림명치통증복부팽만변비소화불량위염울렁거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집에서 5분 만에진료받을 수 있어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21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 증상들은 소화기계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소화불량과 연관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스트레스, 식습관,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외에도 예방적 조치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식습관 개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선택하고, 식사를 천천히 하며,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소화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요가, 명상, 심호흡 등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30분 이상 걷는 활동이 복부 가스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균 복용 중 증상이 나타난다면 중단해보시고, 증상이 계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약물 치료에 대해서는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장기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약물이나 다른 치료 옵션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