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버정 200mg 대상포진 재발에 복용해도 되나요?
갈비쪽이 찌릿하게 아프고 대상포진이 몇달전에 걸렸는데 또 걸리가봐 걱정. 집에 바이버정200 짜리 약있는데 이거 먹으면될까요
갈비쪽이 찌릿하게 아프고 대상포진이 몇달전에 걸렸는데 또 걸리가봐 걱정. 집에 바이버정200 짜리 약있는데 이거 먹으면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대상포진 재발 우려와 바이버정 200mg 복용에 대한 고민이 느껴집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재발할 수 있으며, 갈비 쪽의 찌릿한 통증은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는 대상포진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일반적으로 대상포진 치료는 7일 정도 지속되어야 합니다. 이전에 처방받은 약을 임의로 복용하기보다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용량 및 기간의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수록 증상 완화와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 6월 초에 왼쪽 허벅지 전체에 대상포진이 생기고 한 두달 정도 약을 먹었습니다. 그 뒤로 좀 피곤하거나 늦은 밤이 되면 계속 왼쪽 허벅지가 찌릿찌릿했습니다. 작년 12월말쯤 대상포진 백신을 맞았는데도 왼쪽 허벅지가 종종 아프더니 오늘은 좀 많이 쑤십니다. 최근 좀 피곤하긴 했는데 대상포진 재발일까요? 겉으로 드러나는 수포른 전혀 없습니다. 같은 부위에 재발하기도 하나요? 통증만 있는 경우 어느 과를 방문해야 하는지, 대상포진 백신접종을 또 받아야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대상포진이라고 진단받았었는데 매년마다 같은곳에 재발하는데 대상포진도 재발이되나요?

대상포진 바이버크림 발라도 되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