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관절 통증 시 키보드 사용해도 되나요?
엄지손가락 관절이 아픈지 2년정도 됐는데 병원에서는 과사용때문에 그렇다고 최대한 사용하지 말라고 하던데 밴드에서 키보드 쳐도 괜찮나요?
엄지손가락 관절이 아픈지 2년정도 됐는데 병원에서는 과사용때문에 그렇다고 최대한 사용하지 말라고 하던데 밴드에서 키보드 쳐도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엄지손가락 관절 통증이 2년이나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과사용으로 인한 통증이라고 진단받으셨다면, 키보드 사용은 가급적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보드 타이핑은 손가락에 반복적인 움직임과 압력을 주기 때문에 이미 통증이 있는 관절에 추가적인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키보드를 사용해야 한다면:
장기적으로는 의사의 지시대로 엄지손가락 사용을 최소화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회복에 가장 중요합니다. 2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통증이 지속된다면, 완전한 회복을 위해 더 적극적인 휴식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달전 부터 왼쪽 엄지손가락 관절에 통증이 있습니다 어찌해야 할까요?

오목하고 딱딱한 종기 같은것이 엄지속가락 관절 부근에 생겼어요 ㅠㅠ 만지면 딱딱하고 찌릿해요 가만히 있으면 괜찮구요 어느 과를 가서 상담 받아야 할까요?

최근 며칠 엄지손가락이랑 손바닥이 연결된 관절이 통증이 심해서 파스를 붙히고 사용하지 않았는데 오늘 플라스틱 통을 잡거나 옷을 입으려고 조금만 힘주거나 꺾어도 너무 아프고 힘도 안들어갑니다 ㅠㅠ 오늘 해뜨면 바로 병원에 가려고 하는데 그 사이에 통증 완화할 방법이 있을까요 방금 머리를 감느라 잠깐 물에 닿으니 찬물에 닿자마자 엄지손가락이랑 검지손가락 사이 살? 근육?이 미친듯이 시리고 욱신거렸습니다 ㅜ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