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과 설사가 암 등 큰 병 신호일까요?
배가 불규칙적으로 찌르는 느낌이 들어요 설사도 있고요 평소 위염이 있었고 요새 먹고 자주 눕긴했는데 암이나 큰병은 아니겠죠?
배가 불규칙적으로 찌르는 느낌이 들어요 설사도 있고요 평소 위염이 있었고 요새 먹고 자주 눕긴했는데 암이나 큰병은 아니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통과 설사 증상으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불규칙적인 찌르는 복통과 설사는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바이러스나 세균성 장염, 상한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 섭취, 과민성 대장 증후군, 약물 부작용, 유당 불내증 등이 있습니다. 평소 위염이 있으셨다면 위염 악화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식후 바로 눕는 습관은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어 소화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심각한 질환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고려하세요:
증상 완화를 위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 유제품, 찬 음식, 생야채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 최소 30분은 앉아있거나 가벼운 활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복통이 심하고 물 설사하고 그 설사가 초록색으로 나오는데 큰병은 아니겠죠..?

최근에 왼쪽 귀 이두 쪽과 귀 뒤쪽이 누르면 약간 욱씬거림이 느껴지고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렸을때 왼쪽 목 선의 약간의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약국에 가서 약을 처방받았는데 약사 선생님 말로는 일시적으로 그런 걸 수도 있고, 그 위치에 림프 선이 있어 면역력이 약해지면 잠시 아플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약을 먹고 금방 괜찮아 지긴 했는데 왠지 느낌적으로 오른쪽 귀 이두 부분 보다 왼쪽 귀 이두 부분이 조금 더 부어 있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가끔 헤드셋을 꼈다 벗을 때 전과 같은 옥신거림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이건 오늘 겪은 일인데 아침에는 괜찮았다가 1시간 전부터 숨을 크게 들이 마시거나 기침을 하였을 때 왼쪽 등 뒤에 통증이 살짝 느껴집니다. 엄청나게 큰 통증은 아니고 살짝 옥신거린다고 해야 하나.. 근데 또 어깨를 잘 펴고 있으면 통증이 안 느껴 집니다. 큰 병에 걸린 건 아니겠죠? 2주 정도 종종 밤마다 기침이 있고 가래도꼈었습니다. 근데 심하지 않아 병원X

몇달동안 복통과 설사가 자주. 한약도 먹어보고 내과약도 먹어보는데... 큰 병일 가능성, 어떤병일수있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