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립경검사 결과 증상 없으면 아무 이상 없는 건가요?
기립경검사에서 아무렇지 않으면 증상이 없는 건가요?
기립경검사에서 아무렇지 않으면 증상이 없는 건가요?
기립경검사는 혈압과 맥박의 변화를 측정하여 기립성 저혈압이나 기립성 빈맥과 같은 자율신경계의 이상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결과 증상이 없고 혈압과 맥박의 변화가 정상 범위 내에 있다면 기립성 혈압 변화에 따른 문제가 없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립경검사는 도중에 혈압이 갑자기 떨어지거나 심박동수가 일시 정지 또는 느려지면 뇌로 가는 혈류가 일시 중단되어 실신이 유발될 수 있어요. 검사 도중 실신 또는 양성반응이 나타나게 되면 검사를 종료하게 되며 검사 특성상 구토와 메스꺼움이 발생될 수 있어요. 따라서, 검사 당시에는 이상이 없었더라도 다른 상황에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기립 시 어지럼증, 실신, 빈맥 등의 증상이 있었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다른 원인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 결과에 이상이 없더라도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투명한 젤리같은 냉이 나왔어요. 냄새는 안납니다. 한 2주전에 냉 검사를 받았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결과가 나오긴 했거든요.. 아무이상 없겠죠?
제가 피검사를 많이 해봤는데 아무이상 없으면 루푸스 증상같은게 없는건가요? 아님 다시 피검사를 해봐야할까요?
평상시에는 통증도 없고 손목 움직이는데 아무 이상 없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날 저녁부터 손이 저리고 갈수록 통증이 심해집니다. 통증은 바늘로 손과 손목을 콕콕 찌르는 느낌이고 심할땐 아파서 잠도 잘 못잘 정도입니다. 통증이 지속되진 않고 다음날되면 서서히 괜찮아집니다. 이런 통증이 거의 8~9년째 지속되고 있고 x-ray부터 mri, 근전도검사, 초음파, 전기자극검사, 류마티스 관절염 피검사까지 지금까지 안해본 검사가 없는데 병원에선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손목통증하면 언급되는 손목터널증후군도 아니라고 합니다. 인대, 혈관 문제도 아닌 것 같다고 합니다. 평생 이렇게 언제 아플지 걱정해가며 살아야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