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라정 복용 중 부정출혈이 괜찮은가요?
2년째 클레라정 복용중인데 이번레 생리건너뛰고 부정출혈이 있다가 없다가 합니다 생리해야하는날은 갈색피2일 나오다가 생리 안하고 3일지나서 빨간피 소량나오다가 또 2일 안니오고 또2일째 빨간피가 나오고있습니다 지금은새약먹은지9일째인데 생리도 아닌거 같은데 괜찮은건가요?
2년째 클레라정 복용중인데 이번레 생리건너뛰고 부정출혈이 있다가 없다가 합니다 생리해야하는날은 갈색피2일 나오다가 생리 안하고 3일지나서 빨간피 소량나오다가 또 2일 안니오고 또2일째 빨간피가 나오고있습니다 지금은새약먹은지9일째인데 생리도 아닌거 같은데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클래라정을 장기간 복용 중 경험하시는 부정출혈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 간헐적인 부정출혈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특히 생리를 건너뛰기 위해 약을 연속으로 복용하는 경우 더 자주 나타날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갈색 출혈과 빨간 출혈이 번갈아 나타나는 것은 호르몬 변화에 따른 자궁내막의 반응으로, 대부분의 경우 건강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약물 복용은 규칙적으로 계속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출혈이 3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출혈량이 점점 많아지거나,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클래라정은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부정출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복용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생리불순이 심해서 클레라정을 복용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약을 통째로 잃어버려 이틀간 복용하지 못하고, 복용못한지 3일차에 약국에서 바로 두 알 섭취하라고하여 뒤늦게 두 알 복용하였습니다. 그런데 복용 직후 화장실에 갔는데 부정출혈이 있는것을 확인하였고, 복용한지 6시간 지나고 피섞인 냉 양상의 분비물로 변하였습니다. 그래도 클레라정을 이어서 복용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처음부터 다시 복용했어야했을까요..

클레라정을 7개월 넘게 휴약기없이 복용중인데 2주전에 남자친구랑 관계를 했는데 노콘 질외사정했어요 임신가능성 있나요? 지난달에는 4월8일부터 24일까지 생리했었어요 지금 허리랑 자궁쪽에 작은통증이있는데 임신한걸까요? 사진은 생리전 냉인지 착상혈인지 헷갈려서 첨부합니다 냉인가요?

고2여학생입니다 2주전에 남자친구랑 관계를 가졌는데 콘돔 안끼고 질외사정했습니다 제가 생리불순때문에 클레라정을 3달째 휴약기 없이 복용중인데 혹시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그리고 생리를 저번달 8일부터 24일까지 좀 길게했어요 생리 예정일이 5월5일 그 주인데 아직 안해서 불안해요 그리고 약간 갈색냉이 나오고 연한 붉은색 냉도 조금 나오는데 혹시 임신일까요?? 식욕이 엄청 증가하고.. 허리랑 자궁쪽이 조금 아픈데 이건 생리전 증상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