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골절 후 손발 저림 증상, 신경 압박인지 다른 원인인지 확인 필요한가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고관절 골절후 손발저림 증상 신경이 눌려서 그런건지 다른 원인이 있는건지 잠깐 주무르고 마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지금이라도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환자분 연령은 80대 이십니다.
고관절 골절후 손발저림 증상 신경이 눌려서 그런건지 다른 원인이 있는건지 잠깐 주무르고 마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지금이라도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환자분 연령은 80대 이십니다.
80대 고령의 환자분이 고관절 골절 후 손발 저림 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이는 신경 압박 또는 다른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골절 자체가 신경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노인 환자의 경우 골절로 인한 움직임 제한이나 장기간의 침상 안정 등으로 인해 신경 압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 장애, 당뇨병성 신경병증, 비타민 결핍, 또는 다른 신경계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림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고령의 환자분이기 때문에, 증상을 방치할 경우 추가적인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의사는 환자분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증상의 정도를 평가한 후, 필요한 검사(예: 신경 전도 검사, MRI 등)를 시행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것입니다. 따라서, 손발 저림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확인하시는 것이 우선이어서, 치료나 완치에 대해서는 안내가 어려운 점 참고해주세요. 가까운 신경외과에 가셔서 진료 보시고 문제의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밤만되면 손발다리 저림이 심해서 낮에 신경과 내원했는데 한달전 고관절 수술해서 말초신경검사는 무리일것같다고 약만받아왔습니다 아침저녁 두번먹는 약이라 아직 복용 못했는데 어제그제보다 수술 안한 다리의 저림이 심해요 다시 내원해야할까요 약먹기 기다려야할까요 다른문제일까요
그전에는 술을 잘 안먹다가 어제 술을 과음을 했는데 손발이 계속 저리고 한데 병원 가야될까요?
오랫동안 앉아서 일을 하는 직업이었는데 어느날부턴가 아침에 침대에서 발을 디디니 고관절이 아프더니 걸을때도 아프다 안아프다를 반복하고 최근에는 오른쪽 엉덩이 뒤편이 걸을때 삐끗삐긋 아프더라구요.그래도 뭐 크게 고통스럽지 않아서 일을 하느라 핑계대고 미루다 이번에 잠시 쉬는 기간이 생겨 정형외과를 갔어요.근데 고관절이 문제가 아니라 허리때문에 신경이 눌러져서 생긴 증상이라고 합니다. 허리척추뼈 2,3번은 뒤로 밀려나 어긋나 있고 4번은 협착이 넘 심하다고 합니다.충격을 받아서 아무것도 못물어보고 물리치료만 받고 왔어요.병원 내원날은 쉬고 있어서 별로 아프거나 하지 않은 날이었는데요.근데 뼈가 있어야할 자리에 있지않고 뒤로 밀려나 있는건 왜 그런가요?저의 어떤잘못된 습관으로 그런건가요? 무리하게 춤을 춰서일까요?오랜시간 너무 앉아 있어서 인가요?ㅠ넘 속상합니다.협착도 넘 심하다고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