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치료 후 바람에 시린 증상, 회복 중인가요?
이주전에신경치료크라운씌운곳이랑앞이빨사이잇몸이욱씬거리고주위이빨까지그래서염증이조금보인다하여잇몸치료를좀쎄게받았는대요처음보다는욱씬거림감이덜해졌고그런데잇몸이바람불면휑한느낌에차가운느낌이들어서요낳고있는건가요??
이주전에신경치료크라운씌운곳이랑앞이빨사이잇몸이욱씬거리고주위이빨까지그래서염증이조금보인다하여잇몸치료를좀쎄게받았는대요처음보다는욱씬거림감이덜해졌고그런데잇몸이바람불면휑한느낌에차가운느낌이들어서요낳고있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과 치료 후 불편한 증상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신경치료와 크라운 시술 후, 그리고 잇몸 치료 후에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특히 잇몸 치료를 "쎄게" 받으셨다면, 잇몸 조직이 일시적으로 민감해질 수 있어요. 처음보다 욱신거림이 덜해진 것은 회복 중인 좋은 신호입니다.
바람에 시린 느낌이나 휑한 느낌은 잇몸 치료 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잇몸 조직이 회복되면서 점차 나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2-4주 정도 지속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개선됩니다.
다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치과에 재방문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회복 과정에 있는 것으로 보이니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잇몸치료 큐렛하면 이가 시큼하고 시려서 잇몸 내려간다는데. 안그래도 지금 많이내려갔는데 더내려가면 어떻하나요 원래내려간거말고 잇몸치료하고 내려간건 다시 회복 안되나요 무서워서 못하겠네요 진짜내려가요?,,

이가 시릴 때 아니면 잇몸 염증에 쓰기 좋은 가글이 있을까요?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가글이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치과에서 잇몸치료하고 치아미백을 햇는데 이가 시려용 ㅠㅠ 이거는 보통 다 자연스레 그런건가용?? 아니면 다시 병원에 가봐야할까용?? 찬물 마시면 시리고, 그냥 평상시에도 살짝은 시려용 ㅠㅠ 오늘만 이런걸까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