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팔이 저절로 움직이는 증상 원인은?
김OO • 3일 전
갑자기 몸에서 전류가 흐르면서 양팔이 스스로 통제가 안되면서 스스로 움직이는데 이거 맞나요?
응급의학과
갑자기 몸에서 전류가 흐르면서 양팔이 스스로 통제가 안되면서 스스로 움직이는데 이거 맞나요?
AD
양팔이 저절로 통제가 안 되고 스스로 움직이는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매우 불안하고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수의적 움직임은 근육의 불수의적 수축으로 인한 경련이나 틱 현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몸에서 전류가 흐르는" 느낌은 신경계 이상으로 인한 감각 이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갑자기 발생했거나, 지속적으로 나타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신경학적 검사, 혈액 검사, 영상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거나 갑작스럽게 발생했다면 응급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양팔이 혈압이 30이상정도 차이가 나면 혈관이 막힌건가요?
자위 후 팔에 힘이 빠졌어요 양팔이요 한쪽 팔은 쓰지도 않았어요
성병인거 같은데 이럴수도 있나요? 입술엔 헤르페스1형? 처럼 수포 올라와있고 성기는 불쾌감을 느끼는데 고온몸살로 인해 3일정도 약먹다가 3일저녁에 잠잘려고 하니 양팔이 근육에 힘빠지는 현상이 있고 두드러기 난거 마냥 양팔이 화끈한데 양팔 보면 이상한거 난건 없는데 이건 도대체 멀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