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 피곤하거나 관계 후 재발 방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칸디다 질염 약을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조금만 피곤하거나 관계를 하면 질염이 바로 나타나요 ㅠㅠ 계속 약을 처방받아 먹는 방법 밖에 없을까요?
칸디다 질염 약을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조금만 피곤하거나 관계를 하면 질염이 바로 나타나요 ㅠㅠ 계속 약을 처방받아 먹는 방법 밖에 없을까요?
질문자님의 고민을 잘 알겠어요. 칸디다 질염은 알비칸스라는 곰팡이균이 원인이며, 항진균제를 복용하거나 질정제를 사용하거나 진내 항진균 연고를 바르는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해요. 하지만 이 질환은 재발하기 쉬우니 치료와 동시에 예방에도 신경을 써야 해요. 질염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으로는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입고, 너무 타이트한 속옷은 피하고, 샤워 시 외음부만 가볍게 닦는 것이 좋아요. 질세정제 사용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제한하고, 유산균을 섭취하며, 적절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고 방광을 비워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약 산성의 질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되, 너무 자주 사용하면 질 내의 정상 균도 제거될 수 있으니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질염이나 방광염 등으로 약물 치료를 받는 동안에는 성관계를 삼가는 것이 좋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질칸디다증의 경우 단회 투여 후 2주 이내 재투여에 대한 금기 사항은 명확히 나와 있지 않지만, 처방받은 의사나 닥터나우 앱에서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과 복약 지도를 받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칸디다 질염은 재발률이 높아서 치료와 함께 예방에도 신경을 써야 하며,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약물 치료를 적절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계속해서 질염이 재발한다면,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칸디다성 질염 때문에 목요일에 병원을 갔는데 이번에 항생제도 먹고 배란기도 겹쳐서 심했거든요 보통 칸디다로 병원 가면 하루만에 끝났는데 아침저녁으로 물로 헹궈내고 하이트리 크림 발라줬는데도 여전히 외음부에 따가움이 심해요 월요일에 다시 병원 가야 할까요? 가서 목요일에 다른 병원 다녀왔다 말하는 게 맞을까요? 또 재발이 너무 잦아요 배란기에 냉이 많은 편인데 배란기에도 종종, 생리 후, 그리고 성관계를 해도 이후에 항상 걸려서 달에 두 번은 꼬박꼬박 재발한지 반년이 됐어요 의사선생님께 말해도 원래 재발 잦다며 그냥 넘어가는데 이거 맞나요? 심하지 않으면 그냥 하이트리 크림 바르고 혼자 넘긴 적도 많고 질유산균도 매일 챙겨먹고 있어요
칸디다 질염에 걸린후 관계를 가졌을때 남자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나요¿
칸디다 질염이 계속 재발하고있어요 항생제를 1년동안 4번 이상 먹었구요 용법 용량도 다 지켜서 매번 끝까지 잘 복용했습니다 항생제 너무 자주 먹는것같아서 카네마졸 6일 사용했는데, 2주 안돼서 또 재발했네요… 너무 자주 재발해서 스트레스 받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만성 칸디다질염인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