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의 관계로 칸디다성 질염 재발,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남자친구랑 관계만 하면 칸디다성질염에 걸려요 완치되고 나서도 관계를 하면 다시 재발하고요 혹시 이런경우도 있나요ㅠㅠ 남자친구에게 검사를 받아보라고 해야할까요?
남자친구랑 관계만 하면 칸디다성질염에 걸려요 완치되고 나서도 관계를 하면 다시 재발하고요 혹시 이런경우도 있나요ㅠㅠ 남자친구에게 검사를 받아보라고 해야할까요?
칸디다 질염은 세균이 아닌 곰팡이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재발할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성관계를 통해 남성에게 전염될 가능성이 아주 없지는 않아요. 따라서, 남자친구와의 성관계 후 재발하는 패턴이 있다면, 남자친구도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비뇨기의학과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친구가 칸디다 감염을 가지고 있을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치료를 받아야 여러분이 치료를 받은 후 다시 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발을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성관계 전후로 청결을 유지하고, 무향의 순한 비누를 사용하여 세정합니다. 2. 항진균제 치료를 받는 동안은 되도록 성관계를 피해주세요. 3.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합니다. 4.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합니다. 만약 재발이 자주 일어난다면, 산부인과에서 전문의와 상담하여 재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남자친구랑 관계를 맺기만 하면 칸디다 질염에 걸려요… 저번에 치즈 같은 분비물에 너무 심한 냄새, 심한 간지러움 때문에 참을 수가 없어서 std 검사받고 약을 복용 했는데, 남친도 검사 후 약을 복용 했어요 같이. 근데 관계 할 때마다 칸디다 질염에 걸리니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아요. 매번 병원에 가기도 시간이 없고 비용도 들고 뭐가 문제일까요
여자가 칸디다에 걸리면 파트너인 남자도 검사 후 치료를 받아야 질염 재발이 줄어드나요?
안녕하세요 반복되는 칸디다질염 재발 때문에 고민입니다. 남자친구는 포경 수술을 하지 않았고 관계 시 콘돔은 착용하지 않아요 남자친구와 첫관계한 직후부터 칸디다질염에 처음 걸렸고 약 복용으로 나았다가도 남자친구랑 관계를 하면 다시 재발해서 약 9개월째 매달 질염에 걸려요 남자친구도 병원을 가보거나, 일상에서 관리를 해보는게 좋을지, 어떤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는 질유산균을 약 5개월 정도 먹어 왔고 칸디다균에 효과가 좋다는 세정제로 자기 전에 세정하고 건조시키며 관리중이에요 특이사항으로 관계 시간이 긴편인데 (1시간~2시간) 이것도 영향이 있을지, 관계 시간을 줄여야 할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