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살이와 손톱 물어뜯는 버릇으로 인한 손상, 회복 방법은?
제가 손가락 살이랑손톱물어뜯는게 버릇이라 손가락이 다 갈라지고 상처생기고 굳은살이 생겼는데 어떻게 회복시키나요?
제가 손가락 살이랑손톱물어뜯는게 버릇이라 손가락이 다 갈라지고 상처생기고 굳은살이 생겼는데 어떻게 회복시키나요?
손가락 살과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은 손가락에 상처와 굳은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회복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 손톱 물어뜯는 습관을 줄이기 위해 의식적으로 손대지 않게 신경 쓰시고, 쓴 맛이 나는 매니큐어를 바르거나 손톱을 짧게 자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손가락 피부가 갈라지고 상처가 생겼다면, 보습제를 자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손을 씻은 후나 잠자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미 생긴 상처는 깨끗하게 소독하고, 필요시 항생제 연고를 발라 감염을 예방하세요. 상처가 심한 경우에는 밴드로 상처를 보호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손톱 강화제를 사용하거나, 손톱을 정기적으로 다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습관이 심각하거나 자주 재발한다면, 심리 상담이나 행동 치료를 통해 습관을 교정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손가락과 손톱의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가까운 병원이나 피부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 비타민 E, 아미노산, 오메가-3 등의 영양제 섭취와 충분한 수면도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남자친구랑 관계를 맺기만 하면 칸디다 질염에 걸려요… 저번에 치즈 같은 분비물에 너무 심한 냄새, 심한 간지러움 때문에 참을 수가 없어서 std 검사받고 약을 복용 했는데, 남친도 검사 후 약을 복용 했어요 같이. 근데 관계 할 때마다 칸디다 질염에 걸리니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아요. 매번 병원에 가기도 시간이 없고 비용도 들고 뭐가 문제일까요
여자가 칸디다에 걸리면 파트너인 남자도 검사 후 치료를 받아야 질염 재발이 줄어드나요?
안녕하세요 반복되는 칸디다질염 재발 때문에 고민입니다. 남자친구는 포경 수술을 하지 않았고 관계 시 콘돔은 착용하지 않아요 남자친구와 첫관계한 직후부터 칸디다질염에 처음 걸렸고 약 복용으로 나았다가도 남자친구랑 관계를 하면 다시 재발해서 약 9개월째 매달 질염에 걸려요 남자친구도 병원을 가보거나, 일상에서 관리를 해보는게 좋을지, 어떤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는 질유산균을 약 5개월 정도 먹어 왔고 칸디다균에 효과가 좋다는 세정제로 자기 전에 세정하고 건조시키며 관리중이에요 특이사항으로 관계 시간이 긴편인데 (1시간~2시간) 이것도 영향이 있을지, 관계 시간을 줄여야 할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