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무의식적 방어기제와 남탓 원인은 무엇인가요?
제 부모님이 무의식적인 방어기제와 남탓을 하는데 이렇게 하는데 원인이 있나요?
제 부모님이 무의식적인 방어기제와 남탓을 하는데 이렇게 하는데 원인이 있나요?
부모님이 무의식적인 방어기제와 남탓을 하시는 것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방어기제는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나 불안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무의식적인 반응으로, 과거의 경험, 성격, 현재의 스트레스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탓을 하는 경향은 책임을 회피하거나 자신의 자존감을 보호하려는 시도로 나타날 수 있죠. 이러한 행동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된다면, 심리 상담이나 가족 치료를 통해 원인을 탐색하고 해결책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 간의 문제는 대화나 이해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가족이기 때문에 남들보다는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가 조언을 해볼 수 있을 것도 같고, 기분이 조금 안정되고 대화가 가능한 편한 시간과 장소에서 다른 대화를 통해 천천히 이야기를 꺼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방어기제를 내세워서 나를 보호하는것보다 상처 받을 일을 그대로 직면하는게 훨씬 건강한 일이고 상처를 덜 받을까요 ?? 과거 상처받았던 일들로 인해 방어기제를 세우고 마음을 항상 닫아놓고 있는것같아요 방어기제로 조금은 나를 보호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상처받을 일을 그대로 직면하는게 더 나을지 모르겠어요 알려주세요
방어기제로 조증이 올수도 있나요?? 제가 우울증환자인데 좀 깊은 우울에 빠질때마다 갑자기 막 기분이 좋아지고 몽롱(?)해지면서 조증 증상이 좀 나타납니다. 제가 우울증으로 정신과를 다니면서 조울증과 가까워 보인다고 하셔서 큰병원에 가서 검사해보는게 좋겠다고 하셨거든요. 지금은 대학병원에 예약해놓고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조증삽화를 스스로도 인지하고 있구요! 근데 양극성 장애같은 경우는 삽화간의 기간이 있잖아요?? 근데 가끔 우울할때 보면 갑자기 조증증상이 막 보입니다. 심하지는 않구요 이거 그냥 방어기제같이 반응하는 걸까용??
고환을 보호할 수 있는 체내의 방어 기제에는 무엇이 있나요? 고환을 감싸는 음낭에는 근육이 있나요? 이러한 고환을 보호하는 근육을 성장시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음낭이 찢어졌는데 고환이 멀쩡한 경우에는 생식 기능을 잃지 않나요? 고환이 파열되어 척출되면 생식기능을 영구히 잃게 되나요? 고환이 파열되면 사망하게 되나요? 줄기세포나 "男 정자도 생성될 것"...세계 첫 '인공고환' 탄생, 어떻게? 줄기세포 이용한 고환 오가노이드...실험실에서 쥐 배아로 인공 고환 길러, 불임 연구 기대 입력 2024.02.20 16:13 라는 기사에서 나온 글처럼 생식 기능을 영구히 잃지 않게 될 수도 있나요? 고환에 부상을 당했을 때 이후 별 통증이나 부어오름이 없다면 병원을 가지 않아도 괜찮나요? 면역계가 정자를 항원으로 인식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