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제 복용 중에도 갑자기 불안이 올 수 있나요?
같은양의 안정제를 먹더라도 평소에 불편함이 없다가 갑자기 불안,공황이 올수도있나요?일시적으로 1~3일정도쯤?
같은양의 안정제를 먹더라도 평소에 불편함이 없다가 갑자기 불안,공황이 올수도있나요?일시적으로 1~3일정도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정제를 규칙적으로 복용 중이더라도 갑자기 불안이나 공황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같은 용량의 안정제를 복용하더라도 신체 내 약물 농도는 다양한 요인(식사, 수면, 스트레스 수준,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등)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불안 증상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도 있어요.
약물의 효과는 개인마다 다르고, 같은 사람이라도 시기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1-3일 정도 불안감이 증가하는 것은 가능한 현상입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반복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처방받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약물 용량 조절이나 추가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복용 시간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방없이 신경안정제 약국에서 살수있나오?? 밤마다 너무 불안하고 무섭고 잠도 잘안오고 잘려고 누우면 심장이 쫙 쪼이는느낌도 들어서 잠을 늦게자서 아침에 비몽사몽이고요 너무힘드네요

안정액 먹은지 2~3일 뒤까지 계속 영향을 미쳐 부작용으로 저혈압이 와 쓰러질 것 같은 피곤함이 올 수 있나요?

3년 전 발현된 신체화 증상, 공황 발작으로 인해 최근에 사회 불안과 우울증이 함께 와서 심리상담과 약물 복용을 시작 했습니다. 항우울제와 항불안제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길을 걸을때 갑자기 땅을 꺼지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부작용일까요?!? 아니면 자율신경계가 안정되지 못해서 그런걸까요?!? 다른 특별한 부작용은 아직까진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