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의 하안정신건강의학과 약물치료 가능 여부
하안정신건강의학과의원 미성년자 약물치료 가능한가요 어떤분은 미성년자 혼자 약물치료 가능하다고 하셔서;
하안정신건강의학과의원 미성년자 약물치료 가능한가요 어떤분은 미성년자 혼자 약물치료 가능하다고 하셔서;
미성년자의 경우 하안정신건강의학과에서 약물치료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증상과 질환에 따라서 약물 처방이 필요할 경우 해당 약물이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되면, 반드시 대면 진료가 필요한 의약품이기에 비대면 진료로는 약을 처방 받을 수 없어요. 또한,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유드리며, 대면 진료 시 해당 의료기관에서의 부모님의 동의는 필요할 수 있어요. 미성년자가 혼자서 약물치료를 받는 것에 대해서는 의료기관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해당 의료기관에 문의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미성년자가 혼자서 약물치료를 받고자 한다면,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법적 요건과 절차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법적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14세 이상 미성년자라면 본인의 동의 없이 보호자 또는 타인이 기록을 조회할 수 없어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이나 법정대리인이 지정하는 대리인은 가족관계증명서, 동의서 등의 서류를 추가하는 경우 개인진료정보열람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관련 질문입니다. 아는 미성년자 동생이 정신과 진료를 필요로 해서 같이 내원을 생각 중이에요. 저는 부모 등 법적인 보호자가 아닌데 상관 없을까요? 혹은 미성년자가 혼자 진료를 볼 수 있나요? 검색해보니까 진료를 혼자 받는 것은 괜찮지만 약물치료를 받으려면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다고 나오는데 맞는 정보인지도 궁금합니다.
주의산만한 증상이 있어서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콘서타라는 약복용하면서 너무 많이 좋아지고 그동안 힘들었던생활이 하루아침에 바껴버렸어요. 너무감사하고 정상인의삶이란게 이런거구나 하면서 제2의 인생을 살고있습니다.모든 저같은환자에게 적극적으로 포기하지말고 치료받으라고 권하고 싶습니다.이제는 또한번의기적에 도전해보려고합니다 계속 좋아진다면 약 용량을 차츰차츰줄여서 약을 끊을수있는 그날이 온다는것은 힘든걸까요? 정신과약은 평생먹어야만하나요? 성인adhd는 완치할수없는병인가요? 완치된사례는 없는가요?
우울증치료에 있어서 단순히 본인스스로 생활습관과 긍정적인생각을 하려고 노력하면서 치료하려는거랑 실제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약물치료를 병행하는거랑 비교했을때 증상조절 또는 치료에서의 차이가 많이 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