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재처방 시 요요 현상 해결되나요?

박OO • 2025.11.28

위고비 맞다가 중단해서 요요가오는중인데 다시 위고비 처방받아서 맞을려고 합니다 .

요요현상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중단 후 요요 현상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위고비는 GLP-1 유사체로 식후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약물입니다. 위고비를 다시 처방받아 사용하시면 이전과 같이 식욕 억제와 포만감 증가 효과를 통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위고비 재사용 시에는 일반적으로 낮은 용량(0.25mg)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몸이 약물에 다시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장기적인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위고비 사용과 함께 식이요법과 운동 습관 개선도 병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약물 중단 후에도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처방과 용량 조절은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와 이전 사용 경험을 고려하여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