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세균성 질염으로 약을 먹을 예정인데 질 부분이 간지러운 것도 해결이 되나요?
세균성 질염으로 약을 먹을 예정인데 질 부분이 간지러운 것도 해결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성의 경우 외음부가 생리대, 꽉 조이는 속옷이나 하의 등 습한 환경이 유지되면서 세균 번식으로 이어지면 가려움증이나 피부염과 같은 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외 외음부 가려움증에도 많은 원인이 있어요. 외음부 가려움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므로 반드시 산부인과를 방문할 것을 권유 드려요. 원인을 알아내어 치료하는 것이 항생제 남용을 막을 수 있고 더 큰 병으로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만약 해당 사항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외음부에 바를 수 있는 연고를 처방 받으시는 걸 권유드리며, 분비물의 양상과 정도에 따라 질염일 경우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AD
이소티논을 2년전에 1년정도 복용하고 총복용량은 다 못채우고 중단하였는데 시간이지나니까 다시 여드름이 올라와서 이소티논을 복용중입니다 하루한알 1달 정도 복용하였는데요 총복용량을 채우려면 몇알을 먹어야하나요? 총복용량을 채우고도 계속 먹으면서 장기복용 하며 유지해도 되나요? 키는 160 몸무게는 50kg 여자입니다
수면중 무호흡인지는 잘 모르겠고 며칠 전 부터 자려고 할때, 잠에 들려고 할 때 정신차려보면 숨을 못 쉬고 있어서 이비인후과에서 진단 받은 결과 편도가 상당히 큰 편이라고 하셨어요 보통 사람들은 왼쪽 밑 사진의 동그랗게 튀어나온 부분이 없다고 하시던데 맞나요..? 수술 또는 양압기 권장 하셨는데 수술하는 게 나을까요? 다음달에 수면다원검사 받기로 했습니다.
밤에 잠을 잘 못자고 아침부터 서서히 졸리기 시작하고 낮에 조금씩 졸아요. 결과적으로 수면 시간이 부족한 양상인데, 수면제를 먹으면 좀 나아질까요? 약물 중독 이력이 있어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