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틴을 주 3회만 복용해도 되나요?
크레아틴을 주, 3회정도만,,먹어도 괜찮나요
크레아틴을 주, 3회정도만,,먹어도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크레아틴은 근육 내에 저장되어 고강도 운동 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크레아틴의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체내 크레아틴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레아틴 복용은 보통 '로딩 단계'와 '유지 단계'로 나뉘는데, 로딩 단계에서는 5-7일간 하루 20g(5g씩 4회)을 복용하고, 이후 유지 단계에서는 하루 3-5g을 매일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주 3회만 복용하는 경우, 체내 크레아틴 수준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아 최적의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며, 복용하는 날에는 일시적으로 운동 성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만약 매일 복용이 어렵다면, 주 3회 복용 시 복용량을 약간 늘리는 방법(예: 5-10g)을 고려해볼 수 있으나,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즈페 피임 3번짼데 해도 될까여

운동을 하면 주3회 하면 괜찮은데 가끔 주2회하면 근육이 사라지는기분인데 이정돈괜찬ㄹ죠? 애초에자세가 앙좋은데 돈만낳리는기분이고 이렇개 차근차근해서 몇년을하면 나아지갯죠? 애초애 운동처음하는사람닙니다 솔직히 주3회하고잇지만 주2회만 할경우 안하는게낫다는주의에요 필라태스운동 말하고잇습니다

술을 마시고 크레아틴을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