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랑 분리되는 느낌을 겪고있는데
공황장애 초기신호인가요.. 아니면 수면부족으로 인해 일어나는 건가요.. 몸이 둥둥뜬거같고 시야확보가 확들어오지않고 집중이 잘안돼요.. 꿈속에서 생활하는거같은 느낌입니다.
공황장애 초기신호인가요.. 아니면 수면부족으로 인해 일어나는 건가요.. 몸이 둥둥뜬거같고 시야확보가 확들어오지않고 집중이 잘안돼요.. 꿈속에서 생활하는거같은 느낌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몸이 둥둥 뜨는 거 같고 시야가 흐리고 집중이 잘 안되고 정신이 아득한 느낌으로 공황장애가 의심된다고 하셨어요.
공황장애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두근거림, 심장이 마구 뛰거나 맥박이 빨라지는 느낌이 있고 이 외에도 질식할 것 같은 느낌, 비현실감, 혹은 이인감, 어지럽고 휘청거리거나 혹은 실신할 것만 같은 느낌,손발이나 몸이 떨림 등이 있다고 해요.
공황장애는 체력이 많이 떨어져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서 주로 발병하고 처음 공황발작을 경험한 후 조기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화되기 쉽고, 재발도 쉽다고 해요.
의심되는 마음이 있으실 때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가셔서 현재의 마음과 증상에 대해 진료의와 깊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가끔씩 머리를 흔들면 뇌와 머리가 분리되는 듯이 ..? 뇌가 경직된 상태인 느낌으로 아프고 계단을 오르면 심장이 뛰는 것이 마리로 느껴지는 듯하고 아픈 그런 증상들을 겪고 있습니다 이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흔히들 겪는 어지럼이 아니라 몸과몸이 분리되는 느낌, 붕뜨는 느낌과 같은 뭔가 감각이상 느낌에서 오는 어지러움, 그리고 발저림으로 인해 한달반전 뇌mri를 찍었고 알콜로 인한 뇌 위축이 조금 있다고 했습니다. 티아민을 처방받고 거의 한달정도는 멀쩡하다가 2주전 잠시 어지러웠지만 감각이상은 다행히 없었고, 그리고 다시 괜찮다가 3일전부터 다시 그 감각이상의 어지럼과 발 저림이 약하게 재발되었습니다..아직까진 전 보단 약한 상태지만 불안불안합니다.. 금주한지 9개월되었고, 약 꾸준히 먹고있고 운동도 하고있는데 왜 다시 재발을 할까요?
몸이 이상하게 감각이 없는데 팔다리는 저리고 몸이 흔들리면서 마취된 느낌이 들어요.. 심리현상일까요? 원래 불안장애를 겪고 있었지만 이런 증상은 처음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