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주사 후 오른쪽 등이 아픈데 괜찮나요?

김OO • 2025.10.02

오늘 처음으로 위고비0.25 맞았는데 오른쪽 배에 맞았는데 한시간뒤 오른쪽 등이 뻐근하고 아프네요 괜찮은걸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주사 후 오른쪽 등에 뻐근함과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세마글루티드 성분의 주사제인 위고비는 주사 부위 반응이나 신체 다른 부위에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사 후 한 시간 뒤에 오른쪽 등에 통증이 나타난 것은 주사 부위 반응이 방사되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위고비의 흔한 부작용으로는 소화기계 증상(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주로 알려져 있지만, 개인에 따라 다양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처음 주사를 맞으신 경우라면 신체가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지 않고 점차 완화된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통증이 심해지거나 지속되는 경우, 또는 발열, 심한 복통, 호흡 곤란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처방받으신 의사나 의료기관에 연락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처음 사용하시는 약물이므로 몸의 반응을 잘 관찰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