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할때 엉덩이쪽에 힘이 많이 들어있는 이유와 괜찮은가요?
생리할때 엉덩이쪽에 힘이 많이 들어있는 이유와 괜찮은가요?
생리할때 엉덩이쪽에 힘이 많이 들어있는 이유와 괜찮은가요?
생리 중 엉덩이 쪽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느낌은 생리통과 관련된 근육 경련이나 골반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이 수축하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주변 근육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이고 생리 기간 동안만 나타난다면 큰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지만,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진통제를 복용하거나 따뜻한 찜질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월경전증후군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소금, 알코올, 카페인, 정제된 탄수화물 및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중등도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 E 등의 건강기능식품 복용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영향을 많이 준다면 산부인과, 내과 등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변을 보려고 힘을 주고 대변을 보고 갑자기 자궁쪽의 통증이 심하면서 식은땀이 많이 나고 항문도 통증이 생겼습니다. 지쳐 잠에 들어 깨어난 후 엉덩이를 들려고 하거나 항문 쪽 힘을 주려고 하니 항문 쪽이 아프고 통증이 자궁까지 이어집니다. 생리는 끝난지 4일이고, 복용중인 약은 없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왼쪽 팔과 손에 힘이 안 들어가요 무거운걸 들지도 않았고 잠 잘 때 누르고 자지도 않았는데 아침에 일어나서는 괜찮았는데 오후에 갑자기 힘이 잘 안들어가고 왼쪽 팔이 무기력해요
엉덩이 꼬리뼈부분이 머리를 감기 위해서 허리를 숙일때 찌릿한 통증과 함께 꼬리뼈 주변 엉덩이 근육쪽과 허벅지가 쥐가 났을때와 비슷한 뻐근함이 있고 그 통증이 이후에는 걷고 앉았다가 일어날때 정자세로 반듯이 누워 있을때 엉덩이 쪽에 힘이 들어날때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렴진통제를 집에서 복용했지만 통증이 완화 되지는 않고 있어요. 꼬리뼈에 충격이 가해진 적은 없어서 이게 골절은 아닌것 같은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