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골반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어요
30대후반 남성입니다 1년전부터 오른쪽 골반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어요 평소 자세습관이 좋지못한데 척추가 틀어져있으면 이런 증상이 올수도있나요?
30대후반 남성입니다 1년전부터 오른쪽 골반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어요 평소 자세습관이 좋지못한데 척추가 틀어져있으면 이런 증상이 올수도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고관절은 우리가 길을 걸을 때 체중의 3배를, 뛸 때는 체중의 10배를 지탱하고 그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평소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퇴행성으로 인한 고관절염 등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나 다른 원인 질환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므로, 증상이 1년 여 이상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정형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요즘 들어서 다리에 힘이 풀리는 느낌이 자주 들어요. 걷는데에는 지장이 없고 약간 신경쓰이는 정도?? 왜 그러는 걸까요..?
평소에 귀가 아프거나 간지럽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고개를 움직이면 오른귀에서 이상한 느낌이 드네요. 약간 귀에 물이 들어갔을때 고개 움직이면 드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을것 같네요. 이건 어떠한 증상일까요ㅜㅜ 추가로 며칠간 어지럼증에 고생하고 있었는데 (멀미약을 약국에서 추천받아 한번 복용. 복용 후 몇시간은 사라졌으나 다시 생김) 귀와 관련이 있는 어지럼증(핑핑 도는 느낌, 가끔 현기증같이 느껴짐) 이였을까요?
배꼽 옆 오른쪽 배가 만져보면 딱딱해졌다는 느낌이들고 누르면 아파요 (심하지는 않고 10으로 치면 2~3정도) 맹장염인걸까요? 처음 오른쪽 배가 두세번 찌릿해서 신경쓰인건 29일 오후 11시 이후이고 30일 낮은 아예 느낌없다가 오후에 간식겸 음식을 먹은 후 한번 찌릿한 느낌이 와 만져보게 된것입니다.. 부위를 만지지않으면 배의 통증은 없고 열은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봐 무릎을 들고 배로 당기는 자세를 해보아도 큰 통증이 오지는 않네요.. 그렇지만 배 딱딱함에 추가로 두통과 소화가 더딘것같아 더부룩하다는 생각은 드는 상황입니다. 신경이 좀 쓰이지만 크게 아프지않아 일상생활 하고있긴한데 이게 맹장염 일까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