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으로 힘들 때, 자신을 이상한 사람으로 만들려는 주변의 영향에 대처하는 방법은? 착하게 사는 것이 죄일까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심리적으로 넘힘들어요 어떻게하면 좋아요 ?사람복이 넘 없어서 저를 이상한사람으로 만들려고하고 ㅠ 착하게사는게 죄인가요?어떻게하면 좋아요?
안녕하세요 심리적으로 넘힘들어요 어떻게하면 좋아요 ?사람복이 넘 없어서 저를 이상한사람으로 만들려고하고 ㅠ 착하게사는게 죄인가요?어떻게하면 좋아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심적으로 많이 힘드시군요. 대인관계로 인하여 고민이 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심리 상담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또한, 당장 자존감을 한 번에 올리기란 힘들기 때문에 매일 스스로에게 칭찬하는 내용을 짧게 적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심리적인 압박으로 인하여 많이 힘든 경우라면 약물의 도움을 받아보실 수도 있어서 정신건강의학과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애정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관심을 받고 싶어서 자신의 몸에 멍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이 수근거리는 걸 즐기거나, 물건을 훔쳐서 타인에게 나눠주고 환심을 사는 증세를 애정결핍이라고 해야 하나요? 아님 다른 병일까요?
학교에 갇혀서 본1 시험기간만 계속되는것도 너무 힘들고, 매일 동기들 얼굴을 봐야하며 그냥 사람과 대화를 하는 게 너무 싫어진 것 같습니다 남자친구랑도 안맞는 부분이 많아 사이가 안좋은데 그래도 많이 좋아하고 헤어지고 싶진 않아서 계속 갈등만 이어집니다 그친구도 많이 힘든 시기인 것 같아요 이러다 헤어지면 진짜 무너져버릴것같습니다 하루종일 밥도 먹기싫고 무기력해서 잠만 오고 당장 시험이 코앞인데 손에 아무것도 잡히질 않아요 할 공부는 너무 많은데 하루종일 몰아치는 수업에 실습에 너무 힘들어요 기분이 좋을 때도 있지만 그냥 좋은 동기든 싫은 동기든 매일 얼굴봐야하는 하루하루가 너무 고역입니다 빨리 시험끝나고 핸드폰끄고 혼자만 있고싶어요 남자친구가 주요한 문제가 아니라 그냥 이제 사람이 너무 싫은 것 같아요 사는 걸 쉴 순 없는 거 알지만 사는걸 쉬고 싶습니다 공부만 해도 힘든데 인간관계가 절 너무 힘들게해요
3D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처음에는 분명 여기에 관심이 있어서 학원에 등록을 해서 공부를 했는데 이제는 제가 이걸 왜 하고있는지 의문이 최근에는 음식을 먹어도 맛있어서 먹는 것보다는 그냥 살기위해서 음식을 먹는거 같고 수면시간도 새벽 4~5시에 잠이 들고 한번 잠들면 힘들게 일어납니다. 주변에는 그냥 단순한 변덕이다 라고 말을 해주는데 제가 제자신을 봤는때는 무기력증인거 같아요 한번 병원에 가서 심리상담을 받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