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서 싸우는 꿈을 꾸면 현실에서 주먹을 벽에 내질러 손 다친다. 해결책은?
꿈에서 싸우는 꿈을 꾸면 열심히 맞서려고 합니다.문제는 꿈속에서 싸우기위해 주먹을 내지르는데,그게 현실에서 주먹을 벽에 내질러서 손을 다칩니다...어떻게 해결할수 없을까요?
꿈에서 싸우는 꿈을 꾸면 열심히 맞서려고 합니다.문제는 꿈속에서 싸우기위해 주먹을 내지르는데,그게 현실에서 주먹을 벽에 내질러서 손을 다칩니다...어떻게 해결할수 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꿈에서 싸우는 꿈을 꾸고 현실에서 주먹을 벽에 내지르는 문제는 렘수면행동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는 수면 중 무의식적인 행동으로 인한 것으로, 수면 중 발차기, 손찌검으로 당사자도 침대에서 떨어지고, 벽에 부딪혀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이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항우울제는 렘수면행동장애를 일으킬수있나요?꿈을꿀때 주먹질을 할때 현실에서도 벽에 주먹을 날립니다.현재 항우울제와 렘수면을 줄여주는 처방약을 복용중입니다.

뭔가 이상항 꿈을 꿉니다. 고1 남학생입니다. 요즘따라 꿈에서 계속 흔히 말하는 압박자위? (바닥딸) 그걸 하는 꿈을 꿉니다. 그래서 가끔씩 현실이랑 꿈이랑 자고 일어나면 헷갈리기도 히고...위험하대서 바닥딸을 그만두고 손으로 옮긴지는 대략 8개월 됐습니다.

요새 너무 꿈을 많이 꾸면서 자고 꿈도 현실적인 상황들로 재연이 되니깐 이게 현실인지 꿈인지 구별도 안됩니다. 또 자고 나면 약간의 두통이 느껴집니다. 어떻게 해야 꿈을 덜 꾸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