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으로 인한 생식기 간지러움과 잠을 못자는 상황, 잠깐이라도 완화할 방법은?
며칠전 하얀 우유같은 냉이 나오더니 칸디다 질염 처방을 받았어요 조금 괜찮아 지다가 지굼 보니 하얀 우유같은 냉은 안나오고 그냥 오줌 찔끔 지린거처럼 냉이 나와요 현재 생식기가 따갑고 간지럽고 후끈거리다가 항문 안쪽까지 간지럽기 시작했어요 병원 갈건데 지금 잠을 못자겠어서 잠깐이라도 괜찮을수있는 방법 없을까요?
며칠전 하얀 우유같은 냉이 나오더니 칸디다 질염 처방을 받았어요 조금 괜찮아 지다가 지굼 보니 하얀 우유같은 냉은 안나오고 그냥 오줌 찔끔 지린거처럼 냉이 나와요 현재 생식기가 따갑고 간지럽고 후끈거리다가 항문 안쪽까지 간지럽기 시작했어요 병원 갈건데 지금 잠을 못자겠어서 잠깐이라도 괜찮을수있는 방법 없을까요?
AD
칸디다 질염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불편함을 잠시나마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생식기 부위에 냉찜질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가려움과 따가움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깨끗한 천에 얼음을 싸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꽉 끼는 옷이나 속옷을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식기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과도한 세정제 사용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항히스타민제 복용도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을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인 완화에 도움이 될 뿐,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또한, 질염이 자주 재발한다면 건강한 질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거나 면역력 강화, 외부 세균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으니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들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이 심해서 밤에 잠을 잘 수가 없어요. 3달전부터 소화불량이 간간히 있었고 개비스콘을 그때마다 복용했습니다. 최근2주간은 매일 복용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2주내에 먹토를 3번 해서 그런지 증상이 더 심해졌습니다. 아무리 소화를 다 시키고 자도 눕자마자 위산이 만들어지는느낌(?)이 듭니다(배에 쓰라린 느낌이 있어요) 그리고 가슴쪽으로 올라옵니다. 어제는 하루종일 금식했는데도 밤에 똑같이 위산이 올라와서 배와 가슴이 쓰라렸습니다. 옆으로 누워자도 배가 아픈느낌은 계속 있구요. 그래서 3시간 참고 자고 일어나고 3시간 참고자고 이런식으로 며칠동안 자고있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해외 거주중이라 한국 병원에는 가기 힘든 상황입니다.
질염이랑 방광염에 걸려서 지금 약을 먹는 중입니다. 그런데 생식기쪽이 너무 가려운데 ㅠㅠ 간지러운걸 완화시킬 방법이 없을까요?
척수염을앓은후 저녁에잠만자려고하면 경련이시작되어 잠을제대로잘수가없습니다 정형외과 신경과를다니며약을 복용하고있지만 며칠은괜찮은거같다가 도로마찬가지입니다 파스도붙여보고 발라보고 한때는 자전거도 타봤는데 그때잠깐 괜찮다가지금은겨울이라 자전거를쉬어서인지 잠을이룰수가없답니다 운전은하지말라고했지만 직업이라안할수도 없고 무슨방법이있을까요? 너무간절해서 긴글을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