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후 영양제 복용해도 되나요?
이OO • 2026.03.30
커피마시고 한시간 뒤에 영양제 복용해도 괜찮나요?
복용시간직장인
커피마시고 한시간 뒤에 영양제 복용해도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피를 마신 후 한 시간 뒤에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은 대부분의 영양제에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일부 영양제의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철분제나 칼슘제와 같은 미네랄 영양제는 커피와 함께 또는 커피 직후에 복용하면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어 2시간 정도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비타민이나 일반적인 영양제의 경우는 커피 섭취 한 시간 후에 복용해도 큰 문제는 없으나, 가능하다면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위장에 부담을 덜 주고 흡수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복용하시는 영양제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특정 영양제에 대한 복용 지침이 있다면 그것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먹어도 괜찮나요?

궁금한게있는데 매일 영양제좀 챙겨먹으려는데 브로멜라인 ,글루타치온,콘드로이친 영양제 동시에 섭취해도되나요?

세레포린 연질켑슐이라는 뇌영양제 처방 받았는데 하루에 2알씩 2번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