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기분 변화와 신체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데, 이는 어떤 증상일까요?
20대 여자인데 요새 제가 좀 이상해요 갑자기 기분이 확 좋아져서 말도 많이하고 엄청 밝은 표정하고 그러다가 갑자기 기분 확 가라앉아서 말도 안하고 고개 푹 숙이고 있고 어떨때는 울기도 해요 가슴쪽이 답답하면서 토할거 같기도 하고 오한도 와요... 무슨 증상일까요..?
20대 여자인데 요새 제가 좀 이상해요 갑자기 기분이 확 좋아져서 말도 많이하고 엄청 밝은 표정하고 그러다가 갑자기 기분 확 가라앉아서 말도 안하고 고개 푹 숙이고 있고 어떨때는 울기도 해요 가슴쪽이 답답하면서 토할거 같기도 하고 오한도 와요... 무슨 증상일까요..?
갑작스러운 기분 변화와 우울감, 가슴 답답함, 구역질, 오한 등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들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불안장애, 우울증, 양극성 장애(조울증), 호르몬 변화 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신체적인 질환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해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에요. 의사는 여러분의 증상을 자세히 듣고 필요한 경우 신체검사, 혈액검사, 심리평가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어요. 증상이 심각하거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자가진단이나 인터넷 정보에만 의존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해요. 대면 진료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전화로 비대면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임신 4~5개월 되면 나타나는 증상과 신체변화가 무엇인가요?
아침에 소변눌때 아프고 휴지로 닦을때냉에서 조금 핏기가 보였는데 지금은 낮동안은 괜찮다가 밤12시 지나서 자려고 누웠는데 그때부터 20~30분에 소변이 자꾸 마려워 화장실을 계속가요.. 아침보다 소변눌때 통증이 더 심해졌고 피도 함께 보이네요.. 지금 오한도 있어요..
엄마가 젊을 때 공황장애를 앓았습니다. 반면에 저는 어릴 때 공황장애가 없었는데 스무 살이 되면서 갑자기 공황이 찾아왔습니다. 일단 제가 겪는 증상은 딱히 의학적으로 콕 집어 말할 수가 없습니다. 마치 럭비공처럼 증상이 애매하다랄까요? 이해를 돕자면 소화가 잘 될 때는 밥을 2그릇 해치우는데 안될 때는 한 끼도 겨우 먹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날 때 기분이랑 컨디션 겁나 좋을 때 있다가 오후가 되면 급격하게 나빠지는데 이것도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컨디션이 나쁠 때 배가 고파서 밥을 조금 먹으면 가슴에 걸리는 느낌이 들고 답답하거나 호흡이 턱 막히고 날씨가 좋아서 운동하면 호흡이 막 빨라지면서 심장은 터질 듯이 뛰고 시야는 흐릿하고 몸이 붕 뜨다가 아래로 확 떨어지는 느낌이 들고 좁은 인도를 걷고 있다가 갑자기 자제력을 잃고 논밭이나 차도에 뛰어들 것 같은 충동이 듭니다. 또 어떨 때는 호흡만 곤란하기도 하고, 어떤 때는 손에 식은 땀만 나면서 심장이 빨리 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