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몸 가누기에 영향 주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스트레스 상황이 과다하면 몸을 가누는데에도 영향이 올까요? 머리를 올곶게 가누는게 힘들고 계속 한쪽 방향으로 푹푹 꺼지네요•• 이게 그냥 마음의 문제인지.. 무기력증일까요 숨 쉬는 것도 영 답답하고 몸을 가누는게 힘드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혹시 스트레스 상황이 과다하면 몸을 가누는데에도 영향이 올까요? 머리를 올곶게 가누는게 힘들고 계속 한쪽 방향으로 푹푹 꺼지네요•• 이게 그냥 마음의 문제인지.. 무기력증일까요 숨 쉬는 것도 영 답답하고 몸을 가누는게 힘드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가 과도할 경우 몸을 가누는 데 영향이 있는지 궁금하신 것 같아요.
스트레스가 과도하면 신체와 정신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몸을 가누기 힘들고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느낌, 숨쉬기 어려움 등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신체적 반응일 가능성이 있어요.
스트레스는 근육을 긴장시키고 특히 목과 어깨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머리를 올곧게 유지하기 어렵게 되고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느낌이 들 수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는 호흡 패턴에 영향을 미쳐 과호흡(빠르고 얕은 호흡)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숨쉬기가 답답하거나 공기가 부족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만성 스트레스는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무기력감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몸을 가누는 데 필요한 힘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은 단순히 마음의 문제로 치부하기 어렵고, 심리적 요인이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나는 심신 상호작용의 결과일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의 증가가 신경계와 근육계에 영향을 미쳐 현재 겪고 있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연습은 과호흡 완화 및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적이며, 의식적으로 자세를 바로잡고, 필요시 물리치료나 요가 같은 운동을 통해 자세를 개선할 수 있어요.
또한, 명상, 운동, 상담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정신건강의학과로 방문하셔서 상담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일상 속 5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스트레스가 생리 냄새에도 영향을 주나요

평소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어제는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고 울다 지쳐 잠이 들었는데요 오늘 오후에 친구와 대화를 하다가 어제 뭘 했는지 기억을 떠올리려고 하니까 정말 머릿속이 새까맣게 하루를 통째로 기억해내지 못 했습니다 아무리 떠올려보려고 해도 떠오르지 않다가 친구가 얘기해주니까 하나씩 떠올랐는데 이것도 기억상실로 보나요?

관계 이후 부정출혈이 있어서 생리 예정일 지나고 임테기를 써봤는데 음성이 나왔습니다. 5일 간격으로 총 3번 했는데 전부 다 음성이 나왔는데 아직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어릴때 생리가 불규칙했기도 했고 이번달에 스트레스 받을 큰 일도 많았고 배도 조금 아팠습니다 또 체중도 5kg정도 늘었는데 이것 때문에 생리를 안하는 걸까요...? 임테기는 설명대로 다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