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정제를 가임기 여성이 만져도 되나요?
안녕하세여 제가ㅜ약국에서 일하는데 가임기ㅜ여성이거든여 오늘 현대미녹시길정이라고 혈압강하제를 4분의1로잘라달라해서 직접 맨손으로 만져서 잘랐거든요 근데 미녹시딜은 탈모약아닌가요? 피나스테리드 이런건 가임기 여성이 만지면 기형아 나올확률많아서 만지지말라고 하자나요 그런데 이것도 그런약일까바 너무 걱정되네여 ㅠㅠㅠ 임신계획중이긴한데
안녕하세여 제가ㅜ약국에서 일하는데 가임기ㅜ여성이거든여 오늘 현대미녹시길정이라고 혈압강하제를 4분의1로잘라달라해서 직접 맨손으로 만져서 잘랐거든요 근데 미녹시딜은 탈모약아닌가요? 피나스테리드 이런건 가임기 여성이 만지면 기형아 나올확률많아서 만지지말라고 하자나요 그런데 이것도 그런약일까바 너무 걱정되네여 ㅠㅠㅠ 임신계획중이긴한데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국에서 근무하시면서 미녹시딜 정제를 만진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미녹시딜은 혈압강하제로도 사용되는 약물이며, 피나스테리드와는 다른 성분입니다. 피나스테리드의 경우 가임기 여성이 분쇄된 정제를 만지는 것이 권장되지 않지만, 미녹시딜은 피나스테리드와 같은 수준의 접촉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의 경우 미녹시딜 복용은 권장되지 않으며, 임신 중에는 태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복용에 관한 내용이고, 단순히 정제를 만진 것만으로는 큰 우려를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임신 계획 중이시라면 혹시 모를 우려사항에 대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마음의 안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약물을 다룰 때 장갑을 착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임기여성이 남자탈모약곽을 만졌는데 손씻고 렌즈빼면 실명되나요?

여성의 가임기는 어떻게 되나요?

부정출혈때문에 피임약을 두 알씩 먹고있는데 지금 남은 약이 분홍색 정제 1알 흰색 정제 4알 남았는데 분홍 정제랑 흰색 정제랑 같이 먹어도 상관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