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할 때 속이 안 좋을 때 구토를 상상하는 것은 정상인가요?
구토를 하는 상상을 하거나 불안할때 속이 많이 안좋아요
구토를 하는 상상을 하거나 불안할때 속이 많이 안좋아요
AD
불안감이 들 때 속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것은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에요. 불안감은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소화기계의 기능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속이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구토를 상상하는 것은 불안감이 심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일종의 방어 메커니즘일 수 있어요. 이는 불안을 해소하거나 통제하기 위한 무의식적인 시도일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자주 발생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어요. 심리적인 불안이 신체적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은 정신건강 문제의 일부일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심리상담이나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불안감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 예를 들어 명상, 요가, 호흡 운동 등을 시도해 볼 수도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심리상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속이 불편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속이 안좋을때 음식을 조금이라도 섭취하는것이 좋은가요 아니면 공복상태를 유지하는것이 좋은가요?
초5 학생이에요 제가 트라우마가 하나 있는데 그 일이랑 비슷한게 보이면 숨이 가빠지고 불안하거나 긴장이 돼더라고요. 평소에 스트레스 때문인지 아니면 트라우마가 떠올라서 회피하려는건지 모르겠더라고요.. 하나 특이한건 두통이 오거나 속이 안좋아지는거에요. 구토를 한적이 없지만 속이 안좋을때가 많아요. 왜그럴까요?
**((불안장애 증상중에 제가 싫어하는 생각을 계속하고 싫어하는데 진짜 그렇게 될 것 같고 안하던 행동이나 상상도 일부러 안좋은 쪽으로 하는 것도 있나요?))**예전에는 생각도 안해봤는데 약간 좋지 않은 생각도 막 나고 불안하고 치료하고 지금 치료를 안하는 중인데 또 그러네요 치료후 잠깐동안 쉬었을때는 조금씩 성욕도 올라가고 좋아지고 있었는데 조금씩 또 생각도 많아지려 하고 다른 영상 보는데 억지로 그생각 나는 것 같기도 하고 다시 치료를 해야겠죠? 얼마나 치료를 해야할지.. 전에 이 질문 했었는데 왜 앞에 물어본 질문은 답변을 안해주시는지.. 질문 답 부탁드립니다 *((?))*여기안에 질문만 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