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6개월 후 방사통,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
수술6개월이후 일어날수 없는 방사통 응급실가야하까요
수술6개월이후 일어날수 없는 방사통 응급실가야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 후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없을 정도의 심한 방사통이 발생하셨다니 많이 놀라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수술 6개월 후에 갑작스럽게 발생한 심한 방사통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부위의 유착, 신경 손상의 지연된 증상, 염증 반응, 또는 수술과 무관한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일어날 수 없을 정도로 심한 통증이라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런 급성 통증은 신경 압박, 혈관 문제, 또는 다른 심각한 합병증의 신호일 수 있어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갑작스럽게 심해지는 증상으로 수시간 이내에 악화되는 상황이라면 가까운 응급실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급실에서는 영상 검사나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응급 처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증이 너무 심해 움직이기 어려우시다면 119를 이용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개월 여아입니다. 아침에 열이올라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병원에서 목이 부었다고 해서 가래기침약과 해열제 2가지를 처방햐주어서 교차복용을 하였는데요. 조금전에 낮잠자고 일어나서 열을 재보니 39.6도입니다. 지금 시간에 진료보는 소아과가 없는데 응급실로 바로가야될까요?

6개월 아기 오늘 초저녁부터 미열이 있었고, 자다가 뒤척이길래 안아줬는데 열감이 계속 있어서 23:00시경 체온측정 > 38.1도 입니다 어디가 아프다고 울거나 하지는 않는데 응급실을 가보아야할지 고민입니다

21개월아기고 어제 오후부터 열나서 (39.0) 아동병원아니 목이붓고 염증수치가 높다고 수액맞고 내렸는데 또 지금 열이 나요 39.6이요 아까 10시에 병원약(항생제+ 해열제(타이레놀계열) 먹고파랑챔프(이부프로펜) 2:07분에 4ml 먹이고 미온수로 몸 닦아주고있어요 ㅜㅜㅠ 또 어떻게 해야할까요 몸 계속 닦아주나요 기다렸다가 열 안내리면 응급실가야하나요? 수액 또 맞아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