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해소노래를 들으면서 다른 활동을 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나요?
유튜브에 스트레스해소노래를 들으면서 딴짓을하거나 공부를하거나 잠을자거나해도 스트레스가 해소되나요?
유튜브에 스트레스해소노래를 들으면서 딴짓을하거나 공부를하거나 잠을자거나해도 스트레스가 해소되나요?
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활동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악은 감정 조절, 이완 반응 촉진, 그리고 스트레스 호르몬 수준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에서 스트레스 해소 음악을 들으며 공부를 하거나, 잠을 자거나, 다른 일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음악을 들으며 집중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음악이 주의 분산을 일으켜 업무나 공부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자기 전에는 가사 없는 조용하고 느린 음악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음악을 들을 때는 자신의 상황과 활동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고, 그 효과를 주의 깊게 관찰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정도라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센터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쌓여요 스트레스 해소하기가 어려워요
계속 넘기고 넘기던 스트레스들이 계속 쌓여 있다 보니 저도 모르게 폭식으로 스트레스를 풀곤 해요. 평소에 한 끼만 먹다가 스트레스 받으면서 그 두 끼를 먹고 저녁에는 매운 음식 하나는 꼭 먹고, 배가 부르고 토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도 계속 먹게 돼요. 먹으면서도 '더 먹어. 이거 먹고 다른 것도 먹어.'라는 생각을 하면서 먹다가 결국 토하기도 하고 새벽마다 잠에서 깨서 화장실에 들락날락 합니다. 원래도 우울증이 조금 있었는데 최대한 이 우울감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지만 6년동안 행복이라는 단어를 꺼내기 조차 버겁고, 웃는 모습 또한 억지이며, 2년 전까진 자주 울었는데 요즘은 눈물조차 메마른 것만 같고, 지금 또한 몸과 마음이 지쳐 여기서라도 남몰래 치료를 받고자 글 써봅니다. 식욕억제제나 우울진정제나 이런 약을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 꼭 개인 상담을 통해서만 식욕억제제를 구입할 수 있나요?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틀에 갇혀 있다는 느낌이 들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을 편하게 못 쉬고 코 안에서만 맴돌다 내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가슴이 답답하고 산소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의도적으로 숨을 깊게 쉬어보려고 심호흡을 해도 가슴 답답함이 해소가 안 돼요 워낙 바쁘고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일이 또 꼭 필요한 일이라서 그만둘 수도 없는 상황이라 일상의 변화로 스트레스 해소가 어려운데 약물 치료를 받으면 조금 나아질 수 있을 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