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전 긴장으로 인한 설사와 복부 소리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자꾸 설사할거같고 시험생각만 하면 긴장되서 배서 자꾸 소리나고 미치겠는데 어떡해요
자꾸 설사할거같고 시험생각만 하면 긴장되서 배서 자꾸 소리나고 미치겠는데 어떡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험 전 긴장으로 인한 설사와 복부 소리는 매우 불편한 증상이죠. 이런 증상은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인한 신체 반응으로, 흔히 "긴장성 소화기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위장관 기능에 영향을 미쳐 장 운동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 방법들을 시도해 보세요:
심호흡이나 명상을 통해 긴장을 완화하세요.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호흡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시험 전날과 당일에는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 유제품을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세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되, 시험 직전에는 적당량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 전 충분한 시간을 두고 화장실에 다녀오세요.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시험 전날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내과 의사와 상담하여 일시적으로 장 운동을 안정시키는 약물 처방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시험볼 때 긴장을 너무 심하게 하고 긴장하면 배가 아프고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긴장 안하는 법같은건 없을까요? 병원에 가면 어느 병원으로 가야 좋을까요?
기름진걸 먹고 변이 남은듯한느낌이 들어서... 인터넷에서 본 샤워기.. 관장을 했는대요..ㅜㅜ 물5초정도 넣고 바로 뺐어요.. 두번정도 반복했는데요... 물이 다 빠진지도 모르겠고.. 쳐보니까 장파열이나 직장천공이 올수도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불안하고 긴장해서 배가 아픈느낌이 들고 아까 누워있다가 화장실가서 힘을주니까 묽은 변이랑 덩어리진 변이랑 같이 나왔어요.. 물이 다 빠진게 맞을까요..? 그리고 누워있는데 불안해서 인지 긴장되서 인지 계속 배가 아픈것같고 항문을 생각하니까 항문에 뭐가 있는것같고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계속 나요...ㅜㅜ 저 죽나요???
제가 긴장을하면 안아프던 배도 막 아픈데요 내일 시험인데 전에 배탈약 처방받은거 먹고자도돼나요? 배탈은 안났지만 혹시나 불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