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약 복용 중 갑작스런 두통, 응급실 가야 하나요?
오른쪽 머리가 갑자기 아파요ㅠㅜ 싸한 느낌도 들구요 이틀전에도 그런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건 좀 가네요 고지혈증약 먹고 있습니다ㅠ 응급실 가야할까요? 무서워요
오른쪽 머리가 갑자기 아파요ㅠㅜ 싸한 느낌도 들구요 이틀전에도 그런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건 좀 가네요 고지혈증약 먹고 있습니다ㅠ 응급실 가야할까요? 무서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두통으로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두통의 심각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고려할 사항이 있습니다. 만약 두통이 매우 극심하고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강도라면, 또는 진통제를 복용해도 전혀 호전되지 않는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통과 함께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위의 증상이 없고 두통이 심하지 않다면, 진통제를 복용하고 경과를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약과 두통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약물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진료를 받으시는 의사에게 이러한 증상에 대해 상담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녁에 고기를 먹다가 갑자기 좌측 눈이 초점이 풀리고 불편한 이물감이 계속 들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 앉아있다보니 눈쪽 불편함은 나아졌지만 급격한 두통이 오기시작했습니다. 이후 너무 아파서 자려다가 뒷머리아래(목 상단)에 양손 바닥을 넣어 대주니 두통이 사라지면서 머리부분에서 심장이 뛰듯, 떨림이 느껴지는데 혹시 지금 응급실을 가야하는 상황은 아니겠죠...?? 불안해서 글 써봅니다. 손 빼고 누워있으니 다시 두통이 오는 것 같습니다.

원래 척추 측만증이 있었고 최근에 허리 통증이 있었는데 좀전에 몸을 움직이다 삐끗했는지 앉지도 못할 정도의 통증이 있어서 누워만 있습니다. 그런데도 통증이 계속 있고 한쪽 다리가 저립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고혈압, 고지혈증 진단 후 두통 지속, 응 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신랑이 어제 병원에 보름간 두통으로 내원해서 여 러가지 검사와 진료를 봤는데 고혈압2기와 고지혈 증수치이상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당뇨 가있다고 진 단받아서 오메가3와 약을 처방 받아왔는데 그걸먹 고도 계속 머리가 아파서 타이레놀도 먹었는데 그 래도 심하게 아프다고하네요..오른쪽 눈까지 아프 다고 하구요.. 지금 응급실을 가는게 맞나요? 심각 한 상황일까요..? 진단받기전까지도 타이레놀로 버 켰는데 못버텨서 병원을간건데 더아파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