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전에 두번 실신하게 되어서 어제 신경외과에 가서 자율신경계검사,심전도검사,뇌혈류검사를 했는데 건강상 이상은 없다는 소견을 받았어요. 실진 전조증상이 둘다 있었는데 아침에 속이 갑자기 안좋아지고 토할것같았고 얼굴이 창백해졌고 앞이 잘 안보이고 소리도 잘 안들리고 점점 힘이 빠졌는데 누우면 또 1분 내로 정상으로 돌아와요. 처음엔 인터넷에 찾아보고 미주신경성실신인줄 알았는데 신경과에서는 미주신경성실신은 교감신경이 작용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꼭 그래야만 미주신경성 실신인가요? 그럼 제가 실신한 이유는 뭘까요?
실신어지러움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02
미주신경성 실신은 자율신경계의 일시적인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실신으로, 스트레스, 통증, 공포, 피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경험한 실신 전 어지러움, 메스꺼움, 시야가 흐려짐, 청각 이상 등의 증상은 미주신경성 실신의 전형적인 증상과 일치합니다.
신경과에서 교감신경이 작용해야 한다고 언급한 것은, 실신이 발생할 때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지면서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상호작용이 중요하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주신경성 실신은 반드시 교감신경이 작용해야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부교감신경의 과도한 활성화로 인해 혈압이 급격히 떨어지거나 심박수가 감소하면서 실신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경우, 신경과에서 시행한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으므로 미주신경성 실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평가와 관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신이 반복되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시 한번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미주신경성 실신은 생명에는 큰 지장은 없으나 실신 당시 넘어지면 심한 외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실신 예방을 위해 탄력 스타킹을 착용하거나 장기간 서 있는 것을 피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