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미착용 시 입술이 움직이는 원인은?
김OO • 2025.12.11
아니 안경 끼면 괜찮은데 안 끼고 있으면 가끔씩 입술이 옆으로 움직임
신경외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아니 안경 끼면 괜찮은데 안 끼고 있으면 가끔씩 입술이 옆으로 움직임
난시가 있는거 같고 시력이 0.3정도 되는데 안경안쓰고 다니는데 이렇게생활하면 난시나 시력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까요?

제가 외사시랑 난시가 있는데 이제 수술도 완벽하게 다해서 안경을 이제 안쓰고 싶은데, 안경 안끼고 살아갈수가 있나요?

예전에 비해 초점이 빨리 맞지 않고, 컴퓨터로 재택근무를 할때, 시선을 옮길때마다 느껴지는 미세한 어지러움. 이 증상이 노안의 증상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을때 안경을 안써도 시력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좀 불편한 문제말고, 시력이 더 나빠진다던지 노안 증상이 더 심해진다던지 하는건 없겠죠?
